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림, 생계값 상승에 지난해 '방긋'
이수빈 기자
2023.02.10 18:45:04
영업이익 468억원…전년비 45.9% 증가
하림 실적 현황 (표=딜사이트)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하림이 지난해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생계 시세가 오른 데다 프리미엄 제품을 늘린 결과로 분석된다.


하림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조3453억원, 영업이익 46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0.3%, 45.9% 증가한 금액이다. 다만 순이익은 50억원으로 전년 대비 62.9% 줄었다.


매출과 영업이익 개선을 견인한 건 주요 원재료인 생계 시세가 큰 폭으로 오른 덕분이다. 한국육계협회에 따르면 2021년 7월 1kg당 2190원이었던 소형 육계 가격은 1년 새 2690원으로 22.8%나 상승했다.  이에 더해 지난해 프리미엄 제품군을 확대한 것도 수익 개선 요인으로 작용했다. 하림이 작년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더미식'을 통해 선보인 밥, 유니자장면, 국·탕 등 다양한 제품들이 견조한 판매를 유지한 것이다.


다만 작년 환율이 1400원대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으로 오른 탓에 곡물수입에 대한 환차손이 발생하며 순이익은 줄어들었다.


하림 관계자는 "생계시세가 오르고 프리미엄 제품을 확대하면서 영업이익이 늘었다"며 "다만 환율 상승으로 인한 외환차손손실이 반영되면서 순이익은 줄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하림, 1분기 수익성 '뚝'…원가 부담 여파 하림지주, 하림산업에 300억 출자 "식품투자 속도" 하림지주, 자회사 하림산업·HS푸드 합병 하림지주, 양재동사업 품었다…엔에스지주 합병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