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프레스티지, 투즈뉴 임상 논문 'BMC' 등재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07 11:11:50

◆프레스티지, 투즈뉴 임상 논문 'BMC' 등재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대표. (제공=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HD201(투즈뉴)의 임상 3상 최종 분석 논문이 국제 암 전문 학술지 'BMC(BioMed Central) Cancer'에 등재됐다고 7일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성공적인 임상 3상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FDA 품목허가신청(BLA) 준비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작년 3월 발표된 31개월간의 중간분석결과에 이어 후속관찰기간까지 모두 포함한 37.7개월간의 임상 분석결과 최종논문은 바이오시밀러 연구의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로슈의 허셉틴과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임상책임자였던 피보 교수 주도 하에 진행됐다. 이번 논문은 임상 환자들의 장기(long-term) 생존율 및 안전성 등을 비교 분석하고 HD201과 원약 허셉틴 간의 동등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점에서 주목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K바사,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ISO 인증 획득

인증서 수여식에서 DNV 비즈니스 어슈어런스 코리아 이소영 대표(왼쪽)와 SK바이오사이언스 디지털혁신실 황재선 실장이 인증서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6일 판교 본사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갖고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에 대한 세계 최고 권위 국제 표준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27001은 ISO가 지정한 인증기관을 통해 물리적ㆍ환경적 보안, 네트워크 보안 등 정보보호 관리 14개 영역, 114개 통제항목에 대해 엄격한 평가 및 심사를 진행한 후 검증된 기업에만 수여하는 인증이다. 이번 ISO 27001 인증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전한 의약품 제조∙생산∙연구개발 업무를 위한 환경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로킷헬스케어, '당뇨발 재생치료 플랫폼' 임상 논문 게재

로킷헬스케어 튀르키예 임상 이미지. (제공=로킷헬스케어)

로킷헬스케어는 피부 재생치료 플랫폼을 활용한 튀르키예 국립병원의 '당뇨성 족부궤양(이하 당뇨발)' 임상 결과가 국제 SCIE급 학술지 '운즈(Wounds)'에 게재됐다고 7일 밝혔다. 로킷헬스케어는 2021년 앙카라 소재 튀르키예 국립종합병원(Ankara City Hospital)에서 임상윤리시험위원회(IRB) 승인을 받았다. 그 후 20명의 만성 당뇨발 환자 대상 임상시험을 진행했고 임상 결과 수개월 동안 낫지 않았던 당뇨발 환부가 1회 시술만으로 평균 약 5주 이내에 완전히 상피화 돼 재생된 것을 확인했다. 상처치유 연구는 통상 12주에 종료하지만 이번 연구에서는 10개월까지 장기 추적 관찰해 12주차 이후 경과도 관찰했다. 시험군 20명 전원은 부작용이 없었고 평균 5~8주 내에 환부가 회복됐다.


◆진시스템, '현장 체외진단 솔루션' 인도 총판 계약

진시스템_사옥 전경. (제공-진스템)

진시스템이 본격적으로 인도 '현장 체외진단(POCT)' 시장 진출에 나섰다. 진시스템은 인도 G사와 총판 및 현지 생산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인도 시장 내 감염병 진단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진시스템은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3000대 이상의 현장 진단장비와 1000만 테스트 이상의 진단키트 제품을 인도 현지에 공급할 계획이다. 진시스템은 이번 계약을 토대로 인도 내 가장 심각한 감염병인 결핵을 효과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솔루션은 물론, B형 간염, C형 간염, HIV 등 인도 현지에서 유행하는 다양한 감염병을 진단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현지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어린이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 출시

동아제약, 어린이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 제품. (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어린이를 위한 생약 성분 소화정장제 '베나치오키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베나치오키즈는 일반의약품 소화제 '베나치오'의 어린이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창출·육계·건강·진피·회향·현호색·감초 등의 생약 성분 함유로 위 운동을 촉진시켜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빠르게 개선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린이 배앓이에 자주 동반되는 설사, 묽은 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매(매실을 훈증한 생약 성분)와 아선약 성분이 함유 됐다. 베나치오키즈는 딸기향과 복숭아향 2가지로 구성돼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두바이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

에스디바이오센서 MEDLAB 2023 부스 모습. (제공=SD바이오센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9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MEDLAB Middle East 2023(이하 MEDLAB 2023)'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 및 의료기기 전시회인 MEDLAB 2023은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총 4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Dubai World Trade Centre)에서 진행된다. 중동은 인구 증가와 만성질환의 확대로 의료기기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지역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이탈리아 입찰 시장에서 상위 순위에 오르는 등 유럽 및 시아 국가에서 널리 공급되고 있는 신속분자진단플랫폼 '스탠다드 엠텐' 등을 소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프레스티지, 췌장암 신약 FDA '패스트트랙' 지정 SK바사, 중남미 시장 진출 의미는 프레스티지그룹, 옥타바 추천 이사 합류 배경은 프레스티지, 이달 임시주총서 '자본확충안' 논의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