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조주완 LG전자 사장 "글로벌 파트너 협업 늘릴 것"
한보라 기자
2023.01.05 11:18:41
외부 협력으로 전기차 충전 등 포트폴리오 확장
조주완 LG전자 사장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어떤 회사도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전 세계의 전략적 파트너와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세계 최대 정보통신‧가전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하루 앞둔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이날 프레스 콘퍼런스에는 국내외 기자, 업계 관계자, 관람객 등 1000여 명의 청중이 참석했다.


조 사장은 이날 콘퍼런스에서 핵심기술에 대한 투자는 물론 외부와 협력을 지속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층 고도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 2020년 말 LG전자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최고전략책임자(CSO, Chief Strategy Office) 부문 산하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를 신설했다. 세계 각국 스타트업과 협업해 새로운 사업화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였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웹OS 플랫폼사로...콘텐츠에 1조원 투자 미래기술 키워드 '초연결·넷제로·메타버스·모빌리티' LGD, 차량용 OLED 혁신 기술로 수주 총력전 '초프리미엄·업가전·미니멀'로 승부

조 사장은 "인공지능(AI), 6G 등 핵심 기술 투자를 늘리는 동시에 전기차 충전, 디지털 헬스, LG전자의 독자적인 TV 운영체제 웹OS(webOS) 기반 콘텐츠 서비스 등 많은 영역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콘텐츠 서비스 측면에서 더 많은 즐길 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리더들과 긴밀히 협력해 왔다"며 "미국 스트리밍 플랫폼 파라마운트스트리밍 최고경영자(CEO) 톰 라이언(Tom Ryan)은 이 분야에서 최고의 파트너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조 사장과 무대에 선 라이언 CEO는 "LG전자는 존경받는 글로벌 스마트 TV 선두주자"라며 "LG전자와 파라마운트스트리밍은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출시 10주년을 맞은 올레드 TV ▲흑자 전환에 성공한 차량용 부품 솔루션 사업 ▲스마트홈 플랫폼을 대표하는 UP가전의 무드업 냉장고 등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 경험 확장을 이뤄내는 데 성공한 사례들도 소개됐다.


그는 "우리는 지난 2013년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올레드 TV로 TV 시청 경험을 완전히 바꿔놨다"며 "10년간의 적자에도 흔들림 없이 도전한 차량용 부품 솔루션 사업 또한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본 궤도에 올라왔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무드업 냉장고의 사례를 들어 "세계를 선도해 온 생활가전 분야에서도 혁신의 또 다른 장을 열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앞으로도 '더 나은 삶(Better Life)'을 실현하기 위해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F‧U‧N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조 사장은 "혁신은 그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더 나은 삶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미소 짓게 하는 것"이라며 "LG전자는 답은 언제나 고객에게 있다는 믿음으로 혁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