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이투자證, IB부문 개편…"영업역량 확대·강화"
백승룡 기자
2022.12.30 15:33:17
IB1부문장에 문정운 신임 전무, IB2부문장에 김주한 신임 상무 선임
서울 여의도 하이투자증권 본사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하이투자증권이 투자은행(IB) 영업 역량을 확대하기 위한 조직개편에 나섰다. 이번 조직개편에 맞춘 정기 임원인사도 단행했다.


하이투자증권은 30일 기존 IB본부를 IB1부문으로 승격, IB2부문을 추가로 신설했다고 밝혔다. IB1부문장은 문정운 신임 전무가, IB2부문장은 김주한 신임 상무가 맡는다. IB1부문 산하 기업금융담당은 기업금융본부로 승격시켰다. IB2부문 산하에는 SME금융본부와 대기업솔루션본부를 신설했다. SME금융본부는 SME금융1·2부를, 대기업솔루션본부는 대기업솔루션 1·2부를 각각 편제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홀세일(Wholesale)본부 산하에 패시부솔루션실을 신설했다. 신규 비즈니스 확대를 통한 추가 수익원 확보를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본부 산하의 기존 파생법인부는 wholesale파생상품부와 시장조성부로 확대 편제, 내년 한국거래소 시장조성자로 참여해 저유동성 종목에 유동성 공급에 나선다.


영업부문에 대한 리스크 관리 강화를 위해 리스크관리본부 내 사후관리부도 신설한다. 비대면 영업 지원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영업지원본부의 투자솔루션부를 디지털전략실 산하로 배치했다. 또 경영전략본부의 기획부는 경영기획실로 승격시켰다. 산하에는 경영관리부와 자금부를 배치하는 등 경영관리 효율화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하이투자증권, 성무용 대표 신규 선임 신한은행, 경영진 8명 신규 선임···'안정적 세대교체' DGB금융 임원인사, '실력'·'성과' 위주 세대교체 한투증권 정일문 사장 연임…조직개편 단행

하이투자증권 측은 "이번 조직개편의 취지는 영업조직 확대 및 정비를 통한 사업 부문별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지원조직 효율화로 시스템 경영기반을 견고히 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에 맞춰 정기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 임원인사


<승진>

◇ 전무 ▲ IB1부문장 문정운 ▲ 경영전략본부장 박춘호

◇ 상무 ▲ Wholesale본부장 함승일 ▲ 영업지원본부장 조보원


 <신규 선임>

◇ 상무 ▲ IT본부장 정훈기 ▲ IB2부문장 김주한

◇ 상무보 ▲ 대기업솔루션본부장 남궁환

◇ 직무대행 ▲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 김상우


<이동>

◇ 상무보 ▲ 기업금융본부장 이종혁


◆ 실장·WM센터장·부서장 인사


<승진>

◇ 상무보대우 ▲ 패시브솔루션실장 이용우 ▲ 투자운용실장 박해준

◇ 이사대우 ▲ 경영문화실장 성홍기 ▲ 고객자산운용실장 이승환 ▲ 경영기획실장 장병용


<신규 보임>

◇ WM센터장 ▲ 울산전하WM센터장 남동식 ▲ 부산중앙WM센터장 이원정

◇ 부서장 ▲ SME금융1부장 이래수 ▲ 대기업솔루션1부장 하수광 ▲ 고객리스크관리부장 강성관 ▲ 디지털마케팅부장 전경진 ▲ Wholesale파생상품부장 김신범 ▲ PI운용부장 최진욱 ▲ Compliance부장 이종명 ▲ 디지털컨택트센터 부장 배정자 ▲ 울산지점장 이범진 ▲ 대전지점장 이영우 ▲ 부산WMII지점장 김민조


<이동>

◇ WM센터장 ▲ 대구WM센터장 배성혁

◇ 부서장 ▲ Wholesale주식부장 김국환 ▲ Wholesale금융상품부장 정효식 ▲ 강남WM지점장 정현덕 ▲ 도곡WM지점장 최영우 ▲ 월배지점장 김형석 ▲ 침산지점장 허역도 ▲ 울산전하WM지점장 조귀옥 ▲ 하단지점장 문경남 ▲ 부산중앙WM지점장 이현석 ▲ 부산WMI지점장 박보현 ▲ 센텀지점장 정성원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