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투증권 정일문 사장 연임…조직개편 단행
백승룡 기자
2022.12.26 20:16:38
홀세일그룹 신설, IB2본부 확대 개편…"시너지 극대화, 핵심역량 강화"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장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 정일문 사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한국투자금융지주는 26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지난 2019년부터 한국투자증권의 사령탑을 맡은 정 사장은 이번 인사에서 연임이 확정되면서 임기가 1년 더 늘었다. 내년 3월 주주총회 승인이 남아있지만, 한국투자증권이 한국투자금융지주의 100% 자회사라는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확정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정기인사와 함께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기관·법인 대상 영업력 제고를 위해 상품·서비스 기준으로 기능을 통합 재편한 홀세일그룹을 신설, 산하에 홀세일솔루션본부와 에쿼티파생본부를 추가했다. IT본부와 DT본부를 통합해 디지털본부를 새롭게 만들고, 데이터담당을 마련했다. 


또한 비대면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개인고객그룹 산하 플랫폼본부에 플랫폼개발담당을 신설했고, IB그룹은 고객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IB2본부를 2개 본부로 확대 개편했다. 자산시장의 변화를 고려한 인하우스 리서치와 운용전략 개발 등 운용 효율성 향상을 위해 운용그룹 내 운용전략담당도 신설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본부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사업 부문별 핵심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조직개편"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정일문 한투 대표 "맥쿼리 같은 리스크 관리 역량 갖춰야" 하이투자證, IB부문 개편…"영업역량 확대·강화" 다우키움그룹 한투證, 카뱅 품고 미래에셋과 몸집 경쟁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