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리츠證, 장원재 사장 승진…"리스크관리 전문가"
백승룡 기자
2022.12.23 16:35:03
정기임원인사…3개 부문장, 2사장·1부사장 체제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3일 16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장원재 메리츠증권 신임 사장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메리츠증권은 2023년 정기 임원인사에서 장원재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고 23일 밝혔다.


장 신임 사장은 현재 세일&트레이딩(Sales&Trading)부문장을 맡고 있다. 1967년생인 그는 서울대에서 수학을 전공한 뒤 동 대학원 수학 석사, 미 미네소타대 수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메리츠화재 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CRO), 메리츠금융지주 CRO 등을 역임했다.


메리츠증권은 최희문 대표이사 부회장 아래 ▲기업금융사업 ▲IB사업 ▲Sales&Trading 등 3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김기형 기업금융사업 부문장에 이어 이번 승진으로 장원재 Sales&Trading 부문장까지 2명의 부문장이 사장 직위를 갖게 됐다. 이세훈 IB사업 부문장은 부사장 직위를 유지했다.


본부장 급에서는 김경성 전무, 곽영권 전무가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삼성증권 출신인 김 신임 부사장은 메리츠증권에서 상무보·상무·전무·부사장 순으로 승진하는 동안 줄곧 자본시장본부장을 맡아왔다. 외환은행 출신인 곽 신임 부사장은 구조화종금본부장·구조화금융사업본부장을 맡아왔다. 두 신임 부사장 모두 성균관대학교 출신이다.

관련기사 more
'원 메리츠' 공식 출범…"경영 효율화 강화" '위기를 기회로' 자기자본 열세 극복한 비결 실적으로 가치 입증, 증권가 최장수 CEO 하이투자證, IB부문 개편…"영업역량 확대·강화"

이호범 프로젝트금융사업1본부장, 이형태 프로젝트금융사업2본부장은 나란히 상무에서 전무로 승진했다. 문성복 주식운용본부장을 비롯해 문영관, 원용연, 윤영구 신임 상무도 이번 승진인사에 이름을 올렸다.


신규 임원으로는 김한준 상무가 선임됐다. 김동진·김희웅·유석현·임종철 등 4명의 신임 상무보도 이번에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