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정일문 한투증권 사장 "탄소중립 선도"
백승룡 기자
2022.12.01 14:58:32
중부발전과 자발적 탄소시장 배출권 사업개발 MOU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왼쪽)과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이 11월 30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일 한국중부발전과 자발적 탄소시장 배출권 사업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실가스 절감을 위한 각종 국제 사업에 공동 투자하면서 오는 2030년 도입 예정인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자발적 탄소시장(Voluntary Carbon Market, VCM)은 탄소감축의무가 없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과 환경 보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탄소배출권을 거래하는 민간 주도 시장이다. 한국투자증권은 기업들이 온실가스 저감·제거 사업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자발적 탄소배출권 사업의 개발과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정일문 사장은 "환경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 됐다"며 "발전과 금융을 대표하는 두 기관이 만나 탄소 중립과 녹색 경제 분야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투증권 정일문 사장 연임…조직개편 단행 한투證, 카카오뱅크 지분 취득시 득실은? 운용수익 급감,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방어 한국투자증권, 서울투자청과 '서울 인베스터스 포럼' 개최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