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지성배 협회장 "VC가 경제위기 극복 앞장서야"
최양해 기자
2022.12.30 14:09:17
계묘년 신년사 통해 '과감한 투자와 혁신' 강조
이 기사는 2022년 12월 30일 14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사진/한국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이 계묘년(癸卯年) 한해 벤처캐피탈들의 '과감한 투자와 혁신'을 당부했다. 위기 때마다 벤처캐피탈이 앞장서 혁신 산업을 발굴해낸 만큼, 이번에도 벤처라는 이름이 주는 책임감에 부응할 용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 회장은 30일 신년사를 통해 "올 한해 세계 경제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모태펀드 예산 감축 등 대내외적 어려움이 컸다"며 "그동안 위기 극복에 선도적 역할을 해온 벤처캐피탈이 또 한 번 존재 이유와 가치를 입증할 때"라고 전했다.


특히 과감한 투자를 멈추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 회장은 "경제위기가 끝나고 난 뒤에는 늘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스타트업들이 출현해왔다"며 "역사적으로 볼 때도 위기 때 단행한 투자가 높은 수익률로 돌아온다는 게 증명된 만큼 미래를 주도할 스타트업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하이투자파트너스, 그린뉴딜 투자 실탄 장전 대웅제약이 반한 '입셀', 130억 투자 유치 TS인베스트, 스팩 투자 선구안 또 통했다 하이투자파트너스, '스케일업팁스' 운영자격 획득

그는 또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이 가장 혁신적으로 바뀌어야 한다"며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고, 계획하고, 투자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벤처캐피탈들의 과감한 내부 혁신과 끊임없는 변화가 필요하다고도 덧붙였다.


협회의 신년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지 회장은 "성공적인 민간 벤처 모펀드 조성과 연착륙을 위해 '민간 모펀드 태스크포스팀(TFT)'을 설치할 계획"이라며 "벤처펀드에 출자하는 일반법인의 양도 차익 비과세 혜택을 적극 건의해 벤처투자 시장에 풍부한 유동성 자금이 유입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이제 한 달 뒤면 벤처캐피탈협회 회장직을 내려놓게 된다"며 "임기 마지막날까지 벤처캐피탈 업계가 발전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