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리온, 신용등급 'AA+' 찍었다
최보람 기자
2022.12.27 17:59:24
해외시장 공략 성공적…외형·수익성 다 잡아
사진=오리온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AA급 신용도를 자랑하는 오리온의 회사채 신용등급이 추가 상향됐다. 타 업체 대비 높은 해외성과에 힘입어 외형성장과 수익성을 다 잡은 덕분이다.


27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한국신용평가(한신평)은 지난 26일자로 오리온의 회사채 신용등급을 AA '긍정적'에서 AA+ '안정적'으로 상향조정했다. 조정요인은 ▲주요 영업지역에서의 기반 강화 ▲이익창출력 향상 ▲우수한 재무구조 등이 꼽혔다.


우선 오리온은 올해 원재료값 상승 압박 속에서도 3분기 동안 매출 2조217억원, 영업이익 320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16.9%, 영업이익은 18% 각각 증가했다. 초코파이 등 국내 인기제품과 현지 공략제품의 성공적인 시장안착, 생산역량 확충 등을 통해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 영업기반이 강화된 덕분이다.


순도높은 실적과 함께 재무구조도 빼어난 편이다. 오리온은 2017년 오리온홀딩스와 분할할 당시 구(舊) 오리온의 영업관련 부채를 승계했지만 현금창출력을 바탕으로 재무구조를 빠르게 개선시켜 나갔다. 이 결과 오리온의 연결 순차입금(부채-현금자산)은 2017년말 4474억원에서 올 9월말에는 마이너스(-)8469억원을 기록, 사실상 무차입경영을 하고 있다.


추후 안정적인 실적을 낼 거란 점도 한신평의 신용등급을 상향 결정에 한몫했다. 한신평 관계자는 "국내·외 생산역량 확대 및 사업확장을 위한 M&A 추진 과정에서 투자부담이 다소 증가할 순 있지만 현금창출력과 보수적 재무정책 등을 감안할 때 투자금 소요에 원활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리온, 신제품·시장확대로 최대 실적 달성 오리온, 국내외 생산 설비 증설 '가속도' 오리온 오너 3세 담서원 부장, 상무로 승진 오리온, 국내외 사업호조에 3Q '好好'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