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스튜디오산타 "中 OTT 서비스 재개 수혜 기대"
최양해 기자
2022.11.23 09:51:24
중국 시장 개척 및 부가판권 사업 확대 예고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이하 스튜디오산타)가 영화 배급 및 부가판권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한중정상회담을 계기로 중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한국 영화 서비스가 재개된 데 따른 것이다.

정부는 지난 22일 브리핑을 통해 중국 OTT에 국내 감독의 영화가 상영되기 시작했고, 6년간 중국에서 수입 금지했던 한국 영화 서비스가 개시됐다고 발표했다. 실제로 중국 OTT 서비스인 '텅쉰스핀(텐센트비디오)'에는 홍상수 감독의 영화 '강변호텔'이 '장볜리관'이라는 제목으로 상영 중이다.


스튜디오산타는 이번 중국 OTT 시장 개방으로 회사가 보유한 부가판권 사업 확대에 힘이 실릴 것으로 전망했다. 본격적인 중국 시장 개척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스튜디오산타 관계자는 "투자배급사업부와 중국 직원으로 구성된 해외사업부의 적극적인 소통과 융합을 통해 한·중 콘텐츠 교류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중국 OTT 서비스 재개 소식이 회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튜디오산타는 지난해 넷플릭스 방영작 '마이네임' 제작사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이밖에도 국내 영화 '강릉', 해외 영화 '캐시트럭', '민스민트 작전'등을 성공적으로 배급하며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스튜디오산타, 올해 첫 공개오디션 진행 스튜디오산타, '사랑이라말해요' 디즈니+ 공개 스튜디오산타, 넥스턴바이오 CB 풋옵션 물량받기 스튜디오산타, 1대 5 무상증자 결정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