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다이나믹디자인, CB 전환청구 행렬에 '반색'
최양해 기자
2022.10.06 17:16:52
발행사채 44% 주식 전환…"재무 건전성 강화 및 주가 상승 기대"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유가증권 상장사 다이나믹디자인이 투자자들의 전환사채(CB) 청구권 행사로 재무구조 개선이 기대된다고 6일 밝혔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등 CB 투자자들이 최근 잇달아 전환청구권을 행사한 데 따른 것이다.

해당 CB는 권면총액 170억원 규모로 발행됐다. 사채권자들이 이번에 전환청구권을 행사한 금액은 총 발행사채의 44%인 75억원 규모다. 다이나믹디자인 측은 95억원 규모의 잔여 CB도 이른 시일 내 전환권 행사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다이나믹디자인 관계자는 "이번 CB 전환권 행사는 회사의 성장 가능성과 타이어 수출 호조, 인도네시아 신규 시장 진출에 따른 매출 상승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라며 "CB의 주식 전환을 통해 부채가 감소하고, 자본이 확충돼 재무 건전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황응연 다이나믹디자인 대표는 "최근 인도네시아 신규 법인의 유상증자를 통해 글로벌 생산기지 설립을 위한 토지 매입을 완료했다"며 "신규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로스비보-RX바이오, 동물치료제 개발 '맞손' 다이나믹디자인 "니켈사업 순항, 재무 리스크 해소" 다이나믹디자인, 니켈 사업 본격화 제반 마련 다이나믹디자인, 인니 新사업 투자재원 마련 '청신호'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