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스튜디오산타 "손실사업 축소, 신사업 확대할 것"
최양해 기자
2022.11.01 09:22:54
매니지먼트 사업 규모 줄이고 콘텐츠 확보·배급 총력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손실 사업 규모를 축소하고 신규 사업 확대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1일 밝혔다.

스튜디오산타는 지난달 3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식 입장문을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입장문에는 손실이 발생하고 있는 매니지먼트 사업부 규모를 축소하고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양질의 콘텐츠 생산이 가능한 실력 있는 제작사와 제휴를 맺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투자/배급 사업부는 해외 사업부와 통합해 국·내외 콘텐츠 확보 범위를 넓히겠다고 설명했다.


스튜디오산타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회사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한 선택"이라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을 만한 신사업 준비를 성공적으로 마쳐 주주가치 제고와 회사 가치 상승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튜디오산타는 앞서 인기를 끈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네임'과 영화 '강릉'을 배급하며 드라마 제작·배급사로서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스튜디오산타, '사랑이라말해요' 디즈니+ 공개 스튜디오산타 "中 OTT 서비스 재개 수혜 기대" 스튜디오산타, 1대 5 무상증자 결정 스튜디오산타, '성폭행' 강지환 상대 소송 승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