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AMD의 기대 이하의 퍼포먼스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10.07 09:00:24
가이던스에 못 미치는 예비 실적 발표
이 기사는 2022년 10월 07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AMD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미국의 대표 팹리스 중 하나인 AMD가 3분기 예비 실적을 발표했어요. 이 회사는 3분기에 56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수치이지만, 전 분기보다는 15% 감소한 예상치입니다. 상당한 폭의 매출 상승입니다만, 문제는 이전에 냈던 가이던스에 크게 못 미친다는 거예요. 이전 가이던스에서 예상했던 매출은 약 67억 달러였거든요. 이 가이던스조차 당시 월스트리트의 예상보다 낮았었고요.


리사 수 CEO도 이런 우려를 인식해 "PC 시장이 이번 분기에 큰 약세를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AMD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매우 견고하지만, 거시 경제 상황으로 인해 PC의 수요는 예상보다 낮아졌다"고 설명했고요.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중국 없으면 안 되는 테슬라? 리비안, 1.3만 대 리콜 "저가매수? 이게 사람들의 큰 문제다" "TSMC는 부활한다"

반도체 업황이 나빠지면서 반도체 기업들의 실적을 더 유의 있게 지켜봐야 할 시기입니다. 특정 기업의 퍼포먼스가 시장 평균을 상회하기는 어려운 상황인데요, 따라서 AMD의 실적은 다른 반도체 기업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번 AMD의 3분기 예비 실적에서 우리는 PC 시장이 생각보다 더 좋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어요. AMD와 인텔은 PC의 두뇌 역할을 하는 CPU를 주력 제품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죠. 인텔 역시 지난 2분기에 10년 만에 가장 큰 매출 감소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AMD의 주가는 6일(현지시간) 0.13% 하락한 67.85달러를 기록했어요. 그리고 3분기 예비 실적을 발표한 뒤 애프터마켓에서 주가는 3% 이상 추가 하락했고요. 인텔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인텔 주가는 정규 장에서 1.66% 하락했는데요, 애프터마켓에서도 2% 이상 떨어졌습니다. AMD의 영향인 거죠. AMD에 대한 목표주가는 대체로 내리고 있어요. 최근 케이스를 보면요. 10월 5일 웰스파고는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90달러로 크게 낮췄고요, 하루 전인 10월 4일 골드만삭스는 112달러의 목표주가를 88달러로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