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만도, 브레이크시스템 'CES 2022' 혁신상 수상
이수빈 기자
2022.01.04 09:43:07
IDB2, 세계 최초의 일체형 통합 전자 브레이크 시스템
'CES 2022' 혁신상 수상작 만도 IDB2 HAD (한라그룹 제공)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만도가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만도는 4일 '통합 전자 브레이크 시스템(IDB2 HAD)'이 CES2022 VIT(Vehicle Intelligence & Transportation)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만도는 지난해에도 SbW(전자식 변속 조작계)로 VIT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었다. 


IDB2는 세계 최초의 일체형 통합 전자 브레이크 시스템이다. 듀얼 세이프티(오작동 방지) 기술이 적용돼 운행 중 브레이크 이상이 발생해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또한 E-브레이크 페달을 사용하면 필요할 때 페달을 접거나 펴는 오토 스토우(Auto stow)도 가능하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IDB2는 ESC(차체 제어 장치), 마스터 부스터(제동 배력 장치), 진공 펌프 등의 개별 구성 시스템 제품을 통합해 중량 절감과 개별 제품의 제작 공정을 삭제했다.

관련기사 more
한라, 전환우선주 전환청구기간 대폭 연장 한라그룹, HL로 사명 변경하나 한라그룹, 임원인사 단행…지주사·섹터체제 전환 만도, 자율주행 사업 분사

만도는 "IDB2는 기계적 연결을 제거하는 반도 'by-Wire(전기적 연결)' 기술의 또 다른 산물이며, 지난해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SbW(전자식 변속 조작계)와 더불어 완전자율주행 차량 운전자에게 다양한 생활의 자유를 누리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완전자율주행 차량 IDB2 HAD & SbW 적용 컨셉 (한라그룹 제공)

만도는 2023년 IDB2가 장착된 새로운 개념의 'BbW(전기신호식 제동 장치)' 제품을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