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내년 정책금융 252조 공급…첨단산업 등 5대 분야에 150조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5.12.24 11:42:36
이 기사는 2025년 12월 24일 11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내년 정책금융 252조원 공급…첨단산업 등 5대 분야에 150조 [연합뉴스]

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이 내년에 총 252조원의 정책금융을 공급한다. 첨단전략산업 등 5대 중점분야(47개 부문)에 150조원을, 지방공급 확대 목표제에 따라 지방 산업에도 106조원을 투입한다. 금융위원회는 24일 권대영 부위원장 주재로 관계부처 및 정책금융기관과 함께 서울 마포 프론트원에서 '제13차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열고 2026년 정책금융 공급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4대 정책금융기관(산업은행·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은 내년에 올해보다 1.8% 늘어난 252조원 규모의 정책금융을 공급한다. 정책금융은 첨단전략산업 등 5대 중점전략 분야(47개 부문)에 150조원 이상을 집중적으로 공급한다. 올해 목표(138조원)보다 12조원(8.9%) 증가한 규모다.

'국장 복귀' 서학개미 양도세 비과세…복귀 빠를수록 이득 크다 [중앙일보]

개인투자자가 해외 주식을 매도한 뒤 국내 주식에 장기투자할 경우, 해외 주식에 부과되는 양도소득세를 감면 받을 수 있는 방안이 추진된다. 24일 기획재정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서학개미의 투자 방향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외환시장 안정 세제 패키지'를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정부가 잇따라 외환시장 안정화 방안을 내놓고 있음에도 달러당 원화가치가 연일 1470~1480원대를 하회하자 마련됐다. 정부는 특히 좀처럼 꺾이지 않는 개인투자자의 해외 주식 투자가 원화가치 하락의 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개인(거주자)의 해외·국내 주식 투자 추이를 보면 1~11월 동안 해외 주식은 309억달러(약 45조원) 순매수를 기록한 반면 국내 주식은 11.6조원 순매도를 나타냈다.


하나증권, CEO직속 종합금융본부 신설…신성장동력 집중 [뉴시스]

하나증권이 24일 모험자본 공급 등 신성장동력에 방점을 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발행어음 인가를 발판으로 모험자본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CEO직속 종합금융본부를 신설하고 기업금융 부문도 재편했다. 하나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자산관리(WM), 기업금융(IB), 세일즈앤트레이딩(S&T), 경영지원 등 4개 그룹 체제를 기반으로 혁신과 대전환을 통한 조직 경쟁력을 강화한다. 모험자본 공급 등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CEO 직속 종합금융본부를 신설하고 생산적 금융 강화를 위해 IB 부문을 재편했다. 또 인공지능(AI)전략실을 신설, AI전략 수립과 전사 차원의 AI 문화 확립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도록 했다.


'돌반지 한돈 100만원' 현실 됐다...미쳐버린 금값 [이데일리]

국내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순금 한 돈 가격이 처음으로 93만 원을 돌파했다. 24일 한국금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기준 국내 금값은 1돈(3.75g) 매입 시 가격은 93만6000원으로 90만원을 돌파했다. 안전자산인 금값이 또다시 최고가를 갈아치우며 순금 한 돈 100만원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최근 금 한 돈 가격은 한 달간 11.3% 올랐고 올 들어서는 약 78.3%나 상승했다. 미국과 베네수엘라의 지정학적 긴장 고조로 안전자산 수요가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여기에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와 주요국 중앙은행들의 금 매수세 확대가 올해 금 가격 상승의 동력을 제공했다.


현대차 첫 여성 사장 탄생…진은숙 ICT본부장, 디지털전략 이끈다 [매일경제]

현대차그룹이 ICT 담당인 진은숙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현대차의 첫 여성 사장이다. 현대차그룹은 24일 이같은 내용의 소프트웨어(SW)·정보기술(IT) 부문 대표이사·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그룹은 SW와 IT 부문 간 연계성 강화와 그룹 차원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번 인사를 실시했다. 진 사장은 올 3월 현대차 첫 여성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진 사장의 합류로 현대차그룹 내 여성 사장은 현대커머셜 정명이 사장, 이노션 김정아 사장을 포함해 총 3명으로 늘었다.


정의선 회장, 포티투닷 자율주행 기술 점검…"개발 지원 지속할 것" [머니투데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포티투닷 판교 사옥을 방문해 자율주행 기술을 직접 점검했다. 24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오전 경기 성남 제2판교테크노벨리 포티투닷 본사를 방문해 자율주행 기술 중간 점검 차원에서 아이오닉 6 기반 자율주행차를 판교 일대에서 시승했다. 해당 차량은 엔드투엔드(E2E) 기반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됐다. 포티투닷이 개발한 E2E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 '아트리아 AI'는 8개의 카메라와 1개의 레이더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입력 데이터를 단일 딥러닝 모델로 통합 처리한다. 인지·예측·계획·제어 전 과정을 차량 내부 신경망처리장치(NPU)에서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M&A로 중소기업 승계 활성화…중기부, 특별법 제정 추진 外 유류세 인하 2개월 연장…자동차 개소세 인하는 내년 6월말까지 外 방산업계, 대형 수주 앞두고 '별들 모시기' 外 쿠팡 카드결제 건수 4% 급감…'탈팡' 심상치 않다 外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