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케이웨더, 날씨·환경 전문 채널 '날씨환경청' 오픈
박준우 기자
2025.12.16 09:21:17
기상이변 현상 이해 돕는다…양질의 전문 콘텐츠 생산
날씨환경청의 방송예보관 리포트. (사진=케이웨더)

[딜사이트 박준우 기자] 날씨 빅데이터플랫폼 기업 '케이웨더'는 날씨·환경 전문 유튜브 채널인 '날씨환경청'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콘텐츠 제공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날씨환경청은 케이웨더의 객관적인 기상데이터들을 기반으로 신뢰성 높고 이해하기 쉬운 날씨 해설 영상을 제공하는 채널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방송예보관 리포트'와 '지구의 경고' 시리즈가 있다.


먼저 방송예보관 리포트는 각종 기후 이슈를 알기 쉽게 해설한다. 기온, 기압, 풍향·속, 구름의 흐름 등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함은 물론, 기상현상이 발생하는 원인과 과정, 향후 전개를 단계적으로 설명한다.


또 지구의 경고 시리즈는 최근 다발하는 기상이변을 주제로 각종 흥미로운 정보들을 다루는 인공지능(AI) 제작 콘텐츠다. 인간의 무분별한 자연훼손으로 인한 극단적인 환경변화 사례들을 조명한다. 이를 통해 경각심 제고, 지속가능한 변화를 유도한다.

관련기사 more
케이웨더 '에어로봇', 서울시 재난 안전관리에 투입 케이웨더, 기후데이터 활용해 'AI 데이터센터' 구축 케이웨더, 욕실 환기팬 '노제' 출시…소음·성능 잡았다 케이웨더-블록오디세이, 웨더코인 기반 날씨금융플랫폼 개발 추진

케이웨더는 날씨환경청에 '방송예보관(Broadcasting Meteorologist, BM)'이라는 새로운 직업을 도입함으로써 콘텐츠의 전문성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BM은 기상 관련 학위와 자격증 등을 갖춘 전문가이자 방송을 통해 날씨 정보를 전달하는 기획자로써 실제 공공기관 및 행정조직과는 무관하다.


김동식 케이웨더 대표는 "날씨환경청은 기존 날씨 유튜브 채널들에서는 다루지 못했던 상세한 날씨 분석과 알기 쉬운 BM의 해설을 두루 제공하는 채널"이라며 "구독자들이 영상의 양과 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전문 채널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