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올리브영, 내년 5월 美 패서디나에 1호 매장 오픈
이승주 기자
2025.11.19 15:57:39
국내 뷰티 브랜드들과 '공동 플랫폼' 구축…"K-뷰티 관심 확산·해외진출 교두보될 것"
올리브영 명동 타운점에 방문한 외국인 고객(제공=올리브영)

[딜사이트 이승주 기자] CJ올리브영(올리브영)의 미국 1호점이 내년 5월 베일을 벗는다. 올리브영은 미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국내 뷰티 브랜드들과 '공동 플랫폼'을 구축하고 전 세계적인 K-뷰티에 대한 관심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확산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오는 2026년 5월 중으로 미국 캘리포이나주 패서디나(Pasadena)에 1호 매장을 개점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미국은 세계 최대 뷰티 시장으로 세포라, 올타뷰티 등 글로벌 전문 유통사들이 이미 강력한 입지를 구축한 격전지다.


올리브영은 미국 현지에 K-뷰티 특화 오프라인 매장을 출점하는 것이 K-뷰티 브랜드들이 올리브영과 '공동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산업적 의미를 지닌다고 부연했다. 특히 이커머스 채널에서 개별 상품 단위로 소비되던 K-뷰티를 하나의 오프라인 채널에서 선보임으로써 카테고리·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은 패션·뷰티에 특화된 핵심 상권에 우선 출점해 현지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패서디나는 로스앤젤레스(LA) 인근의 소도시로 유수의 연구기관이 소재해 고소득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이후에는 현지 소비자의 관심을 극대화하기 위해 LA 웨스트필드 등 캘리포니아주 중심으로 매장을 순차 개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올리브영, 美 공략 무기는 '칼정산·물류 인프라' CJ그룹, 지주사 재편…컨트롤타워 역할 강화 CJ올리브영, 성수 상권 잡았다 外 CJ올리브영, 승계 지렛대 가치 더 커졌다

미국 매장은 'K뷰티 쇼케이스'로 조성된다. 국내 매장을 통해 수집된 북미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K-뷰티의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회사는 현재 400여 개 K-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글로벌 브랜드와도 협의 중이며 향후 다양한 뷰티·웰니스 카테고리 상품을 추가 입점시킬 예정이다.


나아가 이 회사는 미국 현지 물류센터와 상품 소싱, 마케팅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스트럭처 전반도 준비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미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연계한 옴니채널을 구축하고 오프라인에서 체험한 브랜드를 온라인에서 반복구매하는 쇼핑 패턴을 확산시킨다는 구상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고조된 K-뷰티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확산시키고 더 다양한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현지 기반이 되겠다"며 "궁극적으로는 K브랜드부터 해외 브랜드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글로벌 뷰티·웰니스 유통 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