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규희 기자] 자본시장 전문미디어 딜사이트가 오는 11월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25 M&A 포럼'을 엽니다. 'PEF 제도 활성화 20주년, 이재명 정부 150조 국민성장펀드와 세계 3대 인공지능(AI) 강국 한국의 M&A 시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M&A 시장의 격랑을 예고하는 세 가지 핵심 변수를 다룹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정부의 150조원 펀드 밑그림을 그리는 박재훈 금융위원회 산업금융과장이 '150조 국민성장펀드 자본 분배'를 주제로 발표합니다. AI 데이터센터, 에너지 고속도로 등 '메가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자금이 어떻게 배분될 지, 그 구체적인 운용 방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세션은 '이사의 주주 충실의무' 도입 등 상법 개정안과 그에 따른 실무 변화를 짚어봅니다. 김태오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가 '상법 개정에 따른 M&A 전략 변화'를 주제로 의무공개매수제도와 함께 PEF의 상장폐지(Going Private) 전략에 미칠 실무적 파급력을 분석합니다.
마지막 세션은 AI 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센터를 조명합니다. 서용태, 박성진 삼일PwC 파트너가 '한국형 데이터센터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수도권의 전력난 한계와 울산, 부산 등 비수도권 허브의 부상, 그리고 새로운 투자 기회를 분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포럼 2부에서는 PEF 20주년을 맞아 한국 사모펀드 산업의 성장과 혁신을 이끈 투자자에 대한 공로상 수여식도 함께 진행됩니다.
● 일시: 2025년 11월 18일(화) 17:00 ~ 20:30
● 장소: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6층 스튜디오 1·2·3
● 사전 등록 : https://dealsite.co.kr
● 문의 : (02)6952-0384
주최 : 딜사이트미디어그룹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