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컬리 버티컬 경쟁력 한 축…"뷰티 큐레이션 역량 빛났다"
이승주 기자
2025.10.30 17:13:01
30일 DDP에서 '컬리뷰티페스타 2025' 개막…뷰티컬리, 3년만의 고공성장 '눈길'
이 기사는 2025년 10월 30일 17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컬리뷰티페스타 2025 참가한 고객이 기프트를 받고 있다(제공=컬리)

[딜사이트 이승주 기자] 컬리의 오프라인 뷰티 행사 '컬리뷰티페스타 2025'가 많은 인파 속에 막을 올렸다. 컬리의 두 번째 버티컬 서비스인 '뷰티컬리'는 이제 시장 연착륙을 넘어 자체 큐레이션 역량을 뽐낼 정도로 성장한 모습이다. 현재 뷰티 PB(자체 브랜드) 제품 론칭을 앞두고 있는 컬리로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향후 뷰티컬리의 성장 가능성을 타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3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컬리뷰티페스타에는 행사 시작전부터 방문객들이 입장을 위해 긴 줄을 서고 있는 관경이 연출됐다. 평일 오전 10시라는 시간이 무색할정도로 몰린 인파는 뷰티컬리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을 보여주는 듯 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컬리의 뷰티 큐레이션 역량을 통해 엄선된 60개 브랜드가 총출동했다. 회사는 참가한 브랜드 수를 줄이는 대신 각 부스의 크기를 늘려 고객 경험을 극대화했다.


컬리뷰티페스타 현장에서 직원이 방문객에게 시향 스틱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이승주 기자)

이번 컬리뷰티페스타는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5개의 정원에서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는 여정을 담았다. 각 공간은 ▲세레니티 정원 ▲레디언스 정원 ▲바이털리티 정원 ▲헤리티지 정원 ▲센시스 정원 등으로 명명해 콘셉트에 맞는 브랜드를 배치하고 관련 큐레이션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게 했다. 이를테면 세레니티 정원에서는 쿤달, 야마, 네시픽 등 자연주의를 지향하거나순한 성분을 사용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식이다.


각 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그 중 스킨수티컬즈 부스에서는 9가지 유형의 얼굴 주름 컨설팅을 제공하고 시슬리에서는 제품 테스트와 함께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부스를 둘러 이어진 줄에서는 고객들마다 제품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이 묻어나는 듯 했다. 컬리뷰티페스타에 참가한 브랜드 담당자들 역시 알기 쉬운 설명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행사의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관련기사 more
'단골력' 키우는 네이버…컬리·우버로 생태계 확장 컬리, 2분기 흑자전환 성공..."상반기 첫 흑자" 컬리, 네이버와 손잡은 노림수는 컬리, 美 '48시간 내 배송' 현실화 관건은
컬리뷰티페스타 2025 라로제 부스에서 방문객들이 줄을 서있다(사진=이승주 기자)

이번 행사에서는 뷰티컬리의 성장세를 엿볼 수 있기도 했다. 이 회사는 앞선 2022년 11월 신선식품 배송 중심의 '마켓컬리'에 이은 두 번째 버티컬 서비스로 뷰티를 꼽았다. 컬리가 보유하고 있는 새벽배송 경쟁력과 큐레이션 역량을 통해 새로운 미래먹거리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그 결과 뷰티컬리는 지난해 거래액 5000억원을 돌파하며 출시 3년 만에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하는 핵심 사업으로 자리잡았다.


나아가 컬리뷰티페스타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컬리에게 그 의미가 남다르다. 행사 기간 동안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들을 직접 만나 피드백을 받는 것은 물론 향후 이를 사업전략 수립의 이정표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는 다음달 2일까지 4일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약 1만6000명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현장결제를 통해 제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하면서 방문객 편의와 집객력 모두를 잡았다는 평가다.


컬리뷰티페스타 2025 입장을 위해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서고 있다(제공=컬리)

이제 컬리는 뷰티컬리의 시장 연착륙을 넘어 퀀텀점프를 바라본다. 이 회사는 내년 상반기 뷰티 PB 제품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상품기획자(MD), 마케팅담당자 등 관련 인력에 대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앞서 컬리의 식품 PB 제품들은 매년 두 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올해 상반기 창사 후 첫 반기 흑자(영업이익 31억원)을 견인해왔다. 컬리가 뷰티시장에서 다시 한번 이변을 일으킬 수 있을지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김고은 컬리 브랜드마케팅 그룹장은 이날 "컬리가 제안하는 뷰티 큐레이션으로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기 바란다"며 "브랜드 부스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뿐 아니라 메이크업 시연, 클래스 등도 빠짐없이 즐기시며 풍성한 뷰티 축제를 경험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금융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