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골프존, 한지민·송한백과 '챌린저 프로vs아마' 생중계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2025.10.13 09:36:34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골프존이 이달 16일 오후 18시 30분 국내 대표 스크린골프투어 GTOUR의 인기 선수 한지민, 송한백 프로와 동반 라운드를 할 수 있는 '챌린저 프로vs아마' 대회를 골프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경기는 전국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동반 플레이가 가능한 골프존의 네트워크 플레이 모드, 18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서산수 골프앤리조트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회원들은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방 이름 '챌린저프로대아마'에 접속해 라운드 하면 되고 최대 2000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 회사는 총 2000만원 상당의 캐디백, 보스턴백, 스웨터, 볼캡, 파우치 등 다양한 경품을 참가자와 시청자들에게 시상으로 증정한다.


◆동서식품, 대구서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 개최


동서식품이 내달 12일 오후 7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한다. 이 회사는 지난 2008년부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문화예술 발전을 돕기 위해 문화나눔 활동인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하고 있다. 대구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은 지휘자 백진현이 이끄는 대구시립교향악단과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소프라노 이해원, 카운터 테너 최성훈, 테너 존 노 등 국내 음악계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공연은 총 2부로 진행되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대중적인 클래식 곡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CJ온스타일, 팝마트와 초대형 콜라보

관련기사 more

CJ온스타일은 이달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기간 글로벌 아트토이&IP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팝마트'와 손잡고 초대형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모바일 앱에 팝마트 전용관을 열고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8시 하루 두 차례에 걸쳐 라부부, 몰리, 스컬판다 등 총 10종의 대표 캐릭터를 한정 수량으로 순차 공개한다. 특히 이번 협업에서는 400%(30~40cm), 1000%(약 70cm) 크기의 '메가 스페이스 몰리' 라인업도 선보인다. 매니아들에게 인테리어 소장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는 상품군이다.


◆BBQ, 9월에도 따뜻한 마음 나눔…치킨 1000마리 기부


BBQ가 9월에도 지역사회에 치킨을 기부하며 따뜻한 선한 영향력을 이어갔다. BBQ의 치킨대학은 지난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하기 위해 착한기부를 통해 치킨 1000마리를 기부했다. 이번 나눔은 대한적십자사 성남시협의회, 화성시 그룹홈, 이천시 경찰서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전달됐다. BBQ는 한 마리 한 마리에 정성을 담아 아이들과 어르신, 그리고 지역을 지키는 경찰관들에게 작은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영원무역, '2025 WCD 비저너리 어워즈'서 韓 최초 수상


영원무역이 이달 6일 미국 시카고 드레이크 호텔에서 열린 '2025 WCD(세계여성이사협회) 비저너리 어워즈'에서 한국 기업 최초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설립 25주년을 맞이한 WCD는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약 3700명의 여성 이사회 임원들이 소속된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영원무역은 이번 시상식에서 '이머징 리더십' 부문에 선정돼 글로벌 무대에서 기업 내 다양성과 포용성을 실천해 온 성과를 크게 인정받았다. 영원무역은 설립 이래 '사람 중심의 경영'을 바탕으로 여성 인력의 성장과 리더십 강화를 꾸준히 추진해왔다. 국내 본사 기준 여성 임직원 비율은 약 70%, 여성 관리자(부장급 이상)는 약 60%에 달하며 이는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한다.


◆웅진스마트올, AI·보상시스템 기반 '자기주도 학습 플랫폼' 구축


AI 기반 전과목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이 출시 6년 만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메인 콘텐츠인 '오늘의학습'의 UI·UX를 학년별 행동 특성에 맞춰 차등 설계했다. 1~2학년은 과목 대신 게임형 콘텐츠 카드를 우선 제시해 학습 진입 장벽을 낮췄고 3~6학년은 하루와 주간 단위로 수행해야 할 분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학습 달성률을 높였다. AI학습센터는 'AI맞춤'으로 개편하면서 공부 습관 분석, 단원평가 예측 점수 등 인공지능을 직관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학습 동기를 높이는 '별' 보상시스템도 확대했다. 연속 출석 보상으로 학습 연속성을 강화하고 오늘 받을 수 있는 보상을 미션 형식으로 설계해 실행력을 높였다.


◆남양유업, '아누가'서 글로벌 수출 역량 확대


남양유업이 이달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했다.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현지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전개, 수출 역량 확대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와 '루카스나인' ▲수출 전용 음료인 '츄파춥스' ▲유아 간식 '아이꼬야 퐁과자' 등을 시음∙시식 형태로 소개하며 현지 바이어 및 소비자와 소통했다. 남양유업은 현재 아시아, 유럽, 미국 등 약 20개국에 분유, 커피믹스, 탄산음료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향후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수출국을 30개국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흥행…K-브랜드 日 진출 지원


무신사의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가 이달 3일부터 9일까지 초반 일주일 누적 방문객 2만명을 돌파했다. 정식 오픈 전부터 사전 방문 예약자가 1만명을 넘어섰고 3일 만에 1만명 이상이 방문해 시부야 일대에서 가장 주목받는 행사로 떠올랐다. 세 개 층으로 구성된 팝업 공간 중 방문객들의 주목도가 가장 높았던 곳은 1층에 마련된 '무신사를 만나다'다. 이곳에서는 한국 대표 패션 기업으로 성장한 무신사의 성장 스토리를 소개하는 전시가 진행됐다. 현재 한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80여 개 브랜드를 소개하는 2, 3층 공간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 중 13개 브랜드는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를 통해 일본 오프라인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해 일본 고객을 만났다.


◆더본코리아 연돈튀김덮밥, 리브랜딩 프로모션


더본코리아가 '연돈튀김덮밥' 리브랜딩을 기념해 대표 메뉴인 '뚜껑열린치킨도시락(뚜열치)'을 5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맹점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할인 프로모션 비용 100%를 본사에서 지원한다. 할인 행사는 10월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총 6일간 진행된다. 할인 혜택 적용은 매장에서 주문 시에만 가능하며 기타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또한 1인 5개 한정 구매로 운영되며 매장 사정에 따라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현재 '연돈튀김덮밥'은 기존 연돈볼카츠에 대한 간판 교체 작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브랜드 전환에 필요한 약 30억 원 규모의 비용을 본사에서 지원하고 있다.


◆롯데쇼핑, '온세상 쇼핑 페스타' 개최


롯데온이 이달 13일부터 22일까지 '4300만 팬덤을 위한 브랜드 콘서트'를 콘셉트로 한 '온쇼페(온세상 쇼핑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인 엘포인트 회원을 롯데온 팬덤으로 전환하기 위해 기획했다. 매일 자주 접속할수록 더 다양한 할인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포인트 지급하고 매일 달라지는 브랜드 특가 라인업을 마련했다. 먼저 '올콘 포인트쇼'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계정당 1회씩 최소 500 엘포인트부터 3만 엘포인트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회사는 최대 1만 원 할인되는 20% 상품 쿠폰 등 모든 고객을 위한 쿠폰도 발급하고 오전 10시 깜짝 타임특가를 오픈해 선착순으로 최대 90% 할인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쇼페 특가 플레이리스트 행사도 마련했다.


◆쿠팡, 인기 주방용품 할인전 '키친 슈퍼 위크' 개최


쿠팡이 이달 26일까지 주방 인기 아이템을 총망라한 '키친 슈퍼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포트메리온, 바겐슈타이거, 도블레, 하이드로 플라스크, 퀸센스 등 국내외 인기 주방용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스케치북 쿠페 중접시세트, 바겐슈타이거 303 드라이 스텐 가위, 도블레 칼집나지 않는 항균 도마 등이 있다. 쿠팡은 다양한 테마관을 함께 마련했다. 특히 '쿡딜! 오늘만 산다' 테마관에서는 이달 15일부터 17일까지 단 매일 새로운 상품을 파격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1DAY 특가를 진행한다.


◆대상, '아누가 2025' 참가 성료…"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


대상이 이달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부스를 운영했다. 대상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푸드 주빈국관' 내 부스에서 5일간 유럽·미국·캐나다·호주 등 30여 개국의 바이어와 3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그 중에서도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주요 유럽 국가의 대형 유통업체들로부터 '오푸드'와 '종가'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현지 언론들의 관심도 이어졌다. 독일의 주요 방송사 서부독일방송은 김치로 만든 다양한 메뉴와 함께 종가 김치와 오푸드 간편식, 소스 등을 집중 조명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