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롯데웰푸드, '제로초코파이' 50일만에 600만봉 판매
이승주 기자
2024.12.30 09:06:55
업계 최초 무설탕·무당류 초코파이로 흥행 시동
롯데웰푸드 제로초코파이 제품 이미지. (제공=롯데웰푸드)

[딜사이트 이승주 기자] 롯데웰푸드의 신제품 '제로초코파이'가 6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 회사는 향후에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로' 브랜드 상품군을 지속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0월 '제로초코파이'를 선보이고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갑으로 환산하면 50만갑 이상 소비된 셈이다.


제로초코파이는 업계 최초의 무설탕·무당류 초코파이다.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제로(ZERO) 콘셉트 출시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하면서 개발이 시작됐다. 초코파이의 상징인 마시멜로는 일반적으로 설탕을 주재료로 하는데 이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이 많았다.


롯데웰푸드는 2년여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제로초코파이를 탄생시켰다. 제로초코파이는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도 마시멜로의 맛과 식감, 초콜릿의 풍미를 모두 풍부하게 구현했다. 열량도 한 봉에 110kcal로 기존 제품에 비해 약 63% 수준으로 낮췄다.

관련기사 more
롯데웰푸드, 말차맛 아이스크림 3종 출시…Z세대 공략 롯데웰푸드, '컴포트잇츠이너프' 성공적 시장 안착 롯데웰푸드, '원재료값' 여파 최장 5년 간다 롯데웰푸드, 제빵사업 매각 안 한다

이에 소비자들은 제로초코파이의 맛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재구매 의사를 드러내고 있다. 실제로 소셜미디어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당류는 없지만 맛은 그대로다", "마시멜로는 쫀득하고, 초콜릿은 깔끔하면서도 달콤해서 자꾸 손이 간다"는 등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식품업계 트렌드로 떠오른 건강 지향 식습관에 걸맞은 간식 중 하나로써 MZ세대 소비자에게 관심을 끈 것이 유효했다.


롯데웰푸드는 제로초코파이의 흥행에 힘입어 제로(ZERO)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헬스&웰니스 카테고리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지목한 만큼 무설탕 디저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제로 브랜드는 올해 약 50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초코파이는 소비자들의 강력한 요구에 발맞춰 나온 제품인 만큼,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먹거리에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로' 브랜드 상품군을 지속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