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연례 지수 재구성 결과 발표
나스닥이 13일(현지시간) 나스닥 100 지수의 연례 재구성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새롭게 구성된 이 지수는 12월 23일부터 발효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종목은 세 개입니다.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그리고 엑슨 엔터프라이즈입니다.
추가되는 종목이 있으면, 제외되는 종목도 있겠죠? 일루미나와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모더나가 나스닥 100에서 제외되게 됩니다.
추가되는 3개 기업은 어떤 곳?
팔란티어는 지난 9월 S&P 500 지수에 포함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나스닥 100 지수에도 편입된 겁니다. 팔란티어는 정부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복잡한 데이터 분석을 돕는 기술로 유명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제공 및 데이터 분석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비트코인 투자로 더욱 유명합니다. 이 기업은 비트코인을 적극적으로 매입했는데요.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면서 덩달아 이 기업의 가치도 급상승했습니다.
엑슨 엔터프라이즈는 테이저(TASER) 전기 충격기, 바디캠, 디지털 증거 관리 플랫폼을 포함한 공공 안전 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합니다. 경찰을 핵심 고객으로 둔 기업으로 이 특수 카테고리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새롭게 편입된 종목의 주가는?
팔란티어의 주가는 13일(현지시간) 3.92% 상승한 76.07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와 엑슨 엔터프라이즈의 주가도 이날 각각 4.20%와 1.34% 오르는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