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나스닥으로
팔란티어가 15일(현지시간) 자사의 클래스 A 보통주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이하 나스닥)으로 이전 상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주식은 11월 26일부터 나스닥에서 거래될 예정이며, 티커는 PLTR로 계속 유지됩니다.
나스닥은 상장 기업의 규모와 성격에 따라 세 가지 주요 시장으로 구분됩니다.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마켓 △나스닥 글로벌 마켓 △나스닥 캐피털 마켓입니다. 팔란티어가 사장되는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은 가장 높은 수준의 상장 요건을 요구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형 기업들이 주로 상장되죠. 주요 기업으로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있습니다.
나스닥 100에 포함되는 팔란티어
그럼 이러한 이전 상장은 팔란티어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어느 정도 주가에 긍정적이라는 게 시장의 시각입니다.
팔란티어가 나스닥으로 옮기면, 나스닥 100 지수에 포함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나스닥 100 지수는 S&P 500 지수와 함께 미국의 핵심 지수에 해당합니다. 기술주를 대변하는 지수로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고요.
그리고 이런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는 매우 많습니다. 가령 미국 ETF 중 다섯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QQQ도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죠. 규모를 나타내는 AUM은 대략 3183억 달러에 달합니다. 이를 고려하면, 팔란티어가 나스닥 100에 포함된다는 건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1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벤처 기업 8VC의 파트너인 알렉산더 무어 이사는 SNS인 X에 "이번 조치가 ETF에 의한 수십억 달러의 매입을 강제하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에게 이득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팔란티어의 주가는?
나스닥 이전 상장 소식이 전해지자 팔란티어의 주가는 15일(현지시간) 11.14% 급등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그야말로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데요. 최근 6개월 동안 주가는 200% 넘게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