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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MSCI ESG평가 'A등급' 획득 外
유범종, 최광석, 최령 기자
2024.11.11 10:30:46

◆GC녹십자, MSCI ESG평가 'A등급' 획득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최령 기자] GC녹십자가 공신력 높은 글로벌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네셔널(MSCI)이 실시한 2024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직전 평가 대비 3단계 상향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SCI 보고서에 따르면 GC녹십자는 ▲지배구조 ▲인적자원 개발 ▲제품 안전 및 품질 ▲유해물질 및 폐기물 관리 등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GC녹십자는 환경(Environmental) 부문에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과 전 사업장 환경 영향 실사를 통해 유해물질 배출 및 폐기물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등 환경경영 수준을 높였음을 인정받았으며 사회(Social) 부문에서 인재 파이프라인 개발전략을 가지고 임직원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화하여 인적자원 개발에 힘쓰고 있음을 높게 평가받았다.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에서는 주주가치 제고 및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사외이사 수를 이사 총수의 과반수 이상으로 늘렸고 산업 내 다양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를 사외이사로 선임해 이사회 전문성을 확보했다. 또 감사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도 신규로 설치하는 등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체계적인 전략을 구축·시행했다는 점을 평가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동아ST, '2024 KASBP 가을 심포지엄'서 글로벌 협력 강화


동아에스티가 미국 뉴저지에서 개최된 '2024 KASBP 2024 가을 심포지엄'에 후원사로 참여해 축사·글로벌 리크루트·한인과학자 시상 등을 진행하며 한인과학자와의 글로벌 협력 강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는 신약 개발과 생명과학에 대한 비즈니스 및 기술 정보 교류, 회원간 유대강화를 목표로 조직된 비영리 단체로 미국 전역에 총 9개 지부를 두고 활동하고 있다. KASBP가 주최하는 심포지엄은 미국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과학자들이 참여해 제약·바이오 업계의 정보를 공유하고 신약 개발 분야 최신 주제들을 토론하는 행사로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된다. 이번 가을 심포지엄은 '인공지능 시대의 신경과학: 신경계 질환의 이해와 치료를 위한 혁신적 접근(Neuroscience in the Age of AI: Innovations in Understanding and Treating Neurological Disorders)'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인공지능 및 신경 연구 분야의 저명한 연구자들의 발표가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의 전문지식과 최신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네트워킹 활동도 실시됐다.


◆루닛, 美 SITC서 희귀암 면역치료 효과 연구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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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닛이 미국 휴스턴에서 개최된 '2024 미국면역항암학회(SITC 2024)'에서 AI 바이오마커 '루닛 스코프 IO'를 활용한 희귀암 환자 대상 면역항암제 치료반응 예측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루닛 스코프 IO를 활용해 500건 이상의 생검 조직에 대한 종양미세환경(TME) 변화를 분석했으며 SITC 학술위원회로부터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신속 구연 발표(Rapid Oral Presentation)' 세션 및 'SITC 100대 연구초록(SITC TOP100 Abstracts)'에 선정되기도 했다. 전 세계 최고 수준의 암 연구기관으로 손꼽히는 미국 텍사스대학교 MD앤더슨 암센터(The University of Texas MD Anderson Cancer Center)와 공동으로 진행된 이번 연구에서는 10개의 희귀 암종 환자 84명을 분석했다. 연구진은 루닛 스코프 IO를 활용해 종양 내 면역세포의 밀집도를 나타내는 '종양침윤림프구밀도(iTIL)'와 전체 조직 중 암세포가 차지하는 비율인 '종양 분율(TC)'을 측정했다. 분석 결과 치료 전 종양침윤림프구가 높은 암종에서 종양침윤림프구의 밀도가 60/mm² 이상으로 높은 경우 면역항암 치료 시 질병 진행 위험이 51% 감소하는 등 높은 생존율을 보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알피바이오, 신개념 건기식 젤리 '이지츄' 상표출원


알피바이오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연평균 3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젤리 품목의 신규 제형이자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표 '이지츄(easychew)'를 공식 출원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개발된 신규 제형 이지츄는 올해 6월 특허 등록(젤리제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출원번호 10-2023-019000)을 완료했으며 9월에는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업체인 에프엠더블유의 '키즈 알티지 오메가츄 600' 제품에 처음 도입됐다. 이지츄는 알루알루 포장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의 산화를 방지하고 신선도를 유지한다. 이 기술은 소비자가 언제든지 신선한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성분의 정밀한 배합을 통해 효과적인 영양소 전달이 가능하며, 차별화된 에멀전 기술을 개발해 체내 흡수율을 증가시키고 함량 안정성과 품질을 향상시켰다. 특히 부드럽고 쉽게 씹을 수 있는 젤리 형태의 장점으로 어린이 뿐만 아니라 구강 기능이 저하된 노인에게도 적합하다. 이는 씹거나 삼키기 어려운 소비자 및 만성질환자에게 섭취 자체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주어 영양 보충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셀트리온, ESG경영 활동 강화 일환 야생조류 보호 활동 전개


셀트리온은이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시민단체인 인천녹색연합과 공동으로 야생조류 보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전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셀트리온 임직원을 포함한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이 다수 참가해 인천 영종도 용유역 인근 도로에 설치된 투명 방음벽 일부 구간에 야생조류가 인식할 수 있는 조류 충돌 방지 스티커를 설치했다. 환경부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매, 수리부엉이 등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연간 약 800만 마리의 야생조류가 투명 방음벽·건축물·농수로 등 인공 구조물에 충돌해 부상 및 폐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셀트리온은 이번 활동을 통해 투명한 방음벽으로 인한 멸종위기종 야생조류의 죽음을 막고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조류 충돌 방지 스티커 부착 후 충돌저감효과는 90%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셀트리온과 인천녹색연합은 인공 구조물로 인한 야생조류 충돌 및 추락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스티커를 설치한 이후에도 현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동제약-에이닉, '고객참여형' 플랫폼 제작 MOU 체결


광동제약FL 디지털 마케팅 기업 '에이닉'과 자사몰에 고객참여형 플랫폼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광동제약은 F&B 전용몰 광동상회 내 고객참여형 플랫폼 '광이 프렌즈'를 론칭할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에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마케팅을 도입, 고객유입을 확대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이란 룰렛 돌리기·사다리 타기·동식물 캐릭터 키우기·럭키드로우 박스 뽑기 등 각종 게임요소를 이벤트에 접목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한다. 또 일정한 보상을 통해 플랫폼 내 소비와 체류 시간을 증진시킨다. 에이닉은 국내 온라인 광고 기업으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영위한다. 국내 유수의 금융·유통 기업과 협업해 각종 모바일 서비스를 제작·관리한다.


◆노벨티노빌리티, 233억 규모 Pre IPO 투자 유치


노벨티노빌리티가 233억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노벨티노빌리티는 2025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내년 1월 코스닥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신한벤처투자,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 SL인베스트먼트, KB-솔리더스 헬스케어 투자조합과 신규 투자자로 브레이브인베스트먼트·산은캐피탈주식회사 등 6곳이 참여했다. 노벨티노빌리티는 이번 투자금을 NN3201 임상 운영 및 신규 타깃의 후보물질 발굴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NN3201은 노벨티노빌리티가 개발 중인 c-Kit 타깃 항체-약물접합체(ADC)로 지난 5월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임상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아 내년 상반기 첫 환자 투약을 목표로 한다. 노벨티노빌리티는 완전인간항체 발굴과 단백질 엔지니어링에 특화된 항체 전문 회사다. 자체 발굴한 항체를 기반으로 단클론항체, 항체-약물접합체, 이중항체 등 다양한 모덜리티의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특히 신규한 항체-약물접합체 기술 개발을 위해 저분자 신약에 특화된 바이오텍 회사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건성 황반변성 치료제 공동개발을 위해 GC 녹십자와도 손을 맞잡았다.


◆GC-휴먼스케이프, 베트남 산부인과 진단검사 맞손


GC(녹십자홀딩스)가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인 휴먼스케이프와 '베트남 산부인과 진단검사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베트남에서 산부인과 진단검사 사업 기반 마련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휴먼스케이프는 마미톡이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산부인과 의료진 네트워크를 제공할 예정이며 GC는 베트남 산부인과 진단 검사 시장의 미충족 수요를 빠르게 파악하여 이에 맞는 진단검사 기반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GC는 진단검사 사업을 시작으로 베트남 헬스케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현지 기업인 '페니카 그룹'과 협력해 베트남에 프리미엄 건강검진 센터 및 전문 종합진단기관 설립을 추진 중이다. 한편 휴먼스케이프는 지난해 3월 베트남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마미톡 현지 진출에 나서고 있다. '마미톡'은 대표 임신·육아 플랫폼으로 초음파 스트리밍, 주차별 정보·커뮤니티·금융 솔루션 등을 제공하여 임신·육아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변곡점을 해결해나가고 있다. 


◆지놈앤컴퍼니, 유이크X라이즈 콜라보 스팟 패치 사전 예약 판매


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가 SM 보이그룹 '라이즈(RIIZE)'와 정식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바이옴 레미디 카밍 스팟 패치'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놈앤컴퍼니는 최근 트러블 패치가 잘파(Z세대 + 알파) 세대 사이에서 패셔너블한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유이크 전속모델 라이즈(RIIZE)가 만든 캐릭터를 활용한 스팟 패치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의 혁신 상품 중 하나로 단순 모델 초상의 콜라보를 벗어나 급부상하는 K팝과 K-뷰티의 이색 협업을 통해 제품력과 트렌디함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신제품 '카밍 스팟 패치'는 단품과 거울 케이스(폴더 거울)가 포함된 기획세트 등 총 2종으로 구성됐으며 진정에 특허받은 마이크로바이옴과 티트리잎 오일 성분을 담아 트러블 전·후의 단계별 케어가 가능하다. 라이즈 캐릭터가 적용된 플라스타 밴드 타입은 트러블이 터지기 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나비와 별·하트·클로버 모양의 컬러풀한 하이드로콜로이드 밴드 타입은 습윤 환경을 조성해 터진 후 스팟 케어를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인체적용테스트를 통해 안정성 및 피부 적합성을 확인 받아 피부 고민 부위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생유산균 초코볼' 리뉴얼 출시


쎌바이오텍의 안전한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듀오락 생유산균 초코볼'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초코볼 한 알 기준, 유산균 보장균수를 기존 4억 마리에서 10억 마리로 2.5배 늘렸다. 우수한 생존력을 가진 '100% 한국산 유산균'만을 사용했으며 최상위 안전원료 인정 제도 '美 FDA GRAS'에 등재된 안전한 균주로만 배합됐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소장에서 서식하는 유산균 2종과 대장에서 서식하는 비피더스균 2종을 배합해 온 가족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쎌바이오텍은 29년간 쌓아온 유산균 제조 기술력과 세계 특허 '듀얼코팅' 기술을 적용해 유산균이 포함된 초코볼을 탄생시켰다. 초콜릿은 코코아 함량에 따라 ▲초콜릿 ▲밀크초콜릿 ▲화이트초콜릿 ▲준초콜릿 ▲초콜릿가공품으로 구분된다. 듀오락 생유산균 초코볼은 코코아 함량이 가장 높은 '초콜릿' 유형으로 만들어 더욱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또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고함량 1,395mg으로 높였으며 칼로리는 한 알 기준 16kcal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듀오락몰과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비타씨 바이탈라이징 부스팅 앰플' 출시


동국제약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신제품 '비타씨 바이탈라이징 부스팅 앰플'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비타씨 바이탈라이징 부스팅 앰플은 영국산 순수 비타민C를 23% 함유한 항산화 비타민 앰플로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홈케어 비타민C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타씨 바이탈라이징 부스팅 앰플은 겉으로 티나는 잡티부터 숨은 기미까지 집중 케어를 제공하고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 1병으로 티나는 잡티·기미의 수를 34%, 잡티·기미 면적은 21%, 밀도는 19% 각각 개선해 주는 것이 입증됐다. 여기에 숨은 잡티·기미 수는 30%, 면적은 39%, 밀도는 38% 각각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으며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차오르는 투명한 광채 피부로 가꿔 준다. 단 1회 사용으로 피부에 3단계 깊은 보습과 수분 채움 효과는 물론 피부 겉 광채가 34%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비타씨 바이탈라이징 부스팅 앰플은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원제약, '신바로' 새로운 시작 위한 킥오프 행사 개최


대원제약이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골관절염 치료 천연물의약품 '신바로정(신바로)'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고 성공을 다짐하는 '신바로 2025 킥오프 미팅'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백인환 사장을 비롯해 영업 부문 및 유관 부서 임직원들 등 총 약 5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최근 GC녹십자로부터 신바로의 소유권을 완전히 이전함에 따라 이를 기념하고 새 출발을 맞아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임직원들이 연회장에 모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점심 식사를 함께하는 것으로 시작됐으며 신바로 도입 배경 및 비전 발표·우수 영업사원 시상식·Q&A 등으로 이어졌다. 또 영원사원들의 자유로운 현장 질문에 답변하는 Q&A 시간과 신바로 매출에 기여한 우수 영업사원들에 대한 시상식으로 이어졌으며 론칭 세리머니와 기념 촬영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신바로는 국산 4호 천연물신약으로 소염 및 진통, 골관절증 치료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우슬·방풍·구척 등 6가지 식물 추출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기 투여 시에도 위장관계 이상반응 발생률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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