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KCGI, LS그룹 美 '에식스' 펀드레이징 '착착'
김규희 기자
2024.10.30 11:30:21
LP, 리스크 검토 중…내달까지 펀딩 마무리
이 기사는 2024년 10월 28일 16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S그룹 미국 전선회사 에식스솔루션즈 본사 전경(LS그룹 제공)

[딜사이트 김규희 기자] KCGI가 미래에셋자산운용 PE부문과 함께 진행하는 LS그룹 미국 전선 계열사 에식스솔루션즈(이하 에식스) 유상증자 펀드레이징이 순탄하게 진행 중이다. 일부 출자자(LP)는 투자 확정을 위해 리스크관리위원회 심의 등 절차를 거치고 있다.


2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PE·KCGI 컨소시엄은 최근 에식스 투자 실사를 마무리하고 LP를 모집하고 있다.


앞서 LS그룹은 에식스 유상증자 우선협상대상자로 미래에셋PE·KCGI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컨소시엄은 오는 연말까지 에식스 투자금 2억달러(약 2700억원)를 마련해야한다.


에식스의 전신은 슈페리어에식스가 일본 후루카와전기와 세운 권선 제조 합작사 '에식스 후루카와 마그넷 와이어'다. 슈페리어에식스는 지난 3월 후루카와전기 보유 지분을 전량 인수해 사명을 에식스솔루션즈로 변경했다.

관련기사 more
LS그룹 IPO 대어, 미래·한투證 다시 낙점 LS그룹 에식스솔루션즈, 주관사 숏리스트 선정 LS그룹 에식스솔루션즈, 8곳에 IPO RFP 배부 LS 美 자회사 에식스솔루션즈, 2억 달러 프리 IPO 성공

컨소시엄은 국내 주요 LP를 대상으로 PT를 진행하고 있다. 아직까지 앵커 LP가 확정되진 않았지만 싱가포르투자청(GIC), 베인캐피탈, IMM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LP는 투자 확정을 위해 리스크관리위원회 등 관련 절차를 거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펀드레이징 순항의 배경에는 에식스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있다. 에식스는 전기차용 구리전선(권선) 사업 분야에서 글로벌 1위 업체로 평가받는다. 권선은 모터나 변압기 등 전자장치에 감는 구리선으로 전기차용 구동모터 및 AI 산업 발전에 필요한 초고압 변압기의 필수 부품이다.


KCGI는 LP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펀드레이징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당초 펀딩 일정을 올 연말까지로 가져가려 했으나 일부 LP로부터 오버부킹까지 요청까지 받고 있는 만큼 내달 안으로 펀딩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KCGI 관계자는 "최근 LP들을 상대로 연이어 PT를 진행하고 있다"며 "여러가지 프로세스가 있어 11월 말까지는 마무리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