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크로거·앨버트슨, M&A 위해 매장 매각 착수
노우진 기자
2024.07.10 09:40:19
규제 기관의 승인 얻기 위함
이 기사는 2024년 07월 10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크로거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합병 규제 승인을 위한 매각


미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가 앨버트슨과의 합병 승인을 얻기 위해 매장을 매각하고 있습니다.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 두 회사는 매각할 예정인 매장과 유통 센터, 그리고 공장의 전체 목록을 공개했습니다. 이 목록에는 워싱턴 주 124개, 애리조나 주 101개, 콜로라도 주 91개, 캘리포니아 주 63개의 매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제품 공장과 6개의 유통 센터 역시 매각 목록에 들어가 있습니다.


이런 대규모의 자산을 인수하는 곳은 C&S 홀세일 그로서스(C&S Wholesale Grocers)입니다. 이 기업은 식료품 유통 및 공급망 솔루션 분야의 업계 리더인데요. 1918년 창립해 현재 7500곳이 넘는 슈퍼마켓, 소매상, 군 기지 등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몸집을 더욱 키울 계획이죠. 반대로 합병 이후 몸집이 너무 커지게 되는 크로거와 앨버트슨은 규제 기관의 승인을 위해 일부 매장을 처분하는 거고요. 이 두 거대 유통 기업은 전국에 약 50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FTC에 가로막힌 크로거-앨버트슨 M&A

임박한 거대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와 앨버트슨의 합병은 미국 식료품 소매업계에서 가장 큰 합병 중 하나입니다. 2022년 10월 M&A 계획이 발표된 바 있죠. M&A 규모는 약 246억 달러에 달합니다. 크로거가 앨버트슨의 모든 발행 주식을 인수하는 구조입니다.


합병 이후 크로거와 앨버트슨은 본격적인 투자에 나설 계획인데요. 크로거는 지난 1월 "합병 첫날부터 5억 달러를 투자해 가격을 인하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13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크로거는 "합병 후 모든 직원의 임금과 종합 복리후생을 개선하기 위해 10억 달러를 추가 투자할 예정"이라고 전했죠.


크로거는 "자신이 원하지 않는 건 절대 팔지 않는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무려 1883년 설립됐습니다. 이후 이 기업은 꾸준히 성장했으며, M&A는 주요한 성장 전략이었습니다. 1998년 프레드 마이어(Fred Meyer), 2014년 해리스 티터(Harris Teeter) 등을 인수하며 규모의 경제를 달성해 왔습니다.


크로거의 주가는?


크로거의 주가는 9일(현지시간) 0.15% 하락한 51.86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12.08% 상승했습니다. 크로거의 배당수익률은 2.5% 전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