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제주항공, 백혈병소아암협회에 애착인형 전달 外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24.02.01 10:45:22

◆제주항공, 백혈병소아암협회에 애착인형 전달

(제공=제주항공)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영유아를 위한 '애착인형'을 직접 만들어 1월30일 오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부산지회에 전달했다. '애착인형'은 아이들이 잘 때나 깨어 있을 때나 항상 품고 있는 인형으로 갓난아이 시기에 불안감을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부산지회에 전달한 200개의 애착인형은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185명이 한 땀 한 땀 직접 바느질해 만든 인형으로 소아암을 앓고 있는 환아들의 빠른 회복과 행복을 기원하며 만들어 의미를 더했다. 제주항공은 2018년부터 서울, 제주, 전남, 부산, 대구 등 7개 지역 보육원과 영아원에 총 14회에 걸쳐 애착인형을 전달해 왔다. 올해는 부산을 시작으로 더 많은 지역의 아이들에게 애착인형을 전달할 계획이다.


◆모두투어, '설 연휴 출발 할인 대전' 기획전 진행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이번 설 연휴 여행 계획을 아직 세우지 못한 고객을 위해 '설 연휴 출발 할인 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월30일 예약 기준 올해 설 연휴 기간(2월9일~12일) 해외여행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1월21일~24일) 78% 증가했고, 해당 기간의 항공 보유석 기준 판매율은 90% 수준이다. 지역별 예약 비중은 동남아 52%, 2위 일본 25%, 3위 미주&남태 13%, 4위 중국 9%, 5위 유럽 6% 순으로 집계됐다.


이에 모두투어는 잔여 항공 보유석 소진을 위해 '설 연휴 출발 할인 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대표 상품으로는 '대만/화련/야류/지우펀/스펀 4일'이 있다. 설 연휴 기간에 운항하는 대한항공 특별 전세기를 이용하고 전 일정 5성급 호텔에 숙박하는 편안한 일정의 상품이다.


◆진에어,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개시

진에어 B737-8.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기내 와이파이 시범 서비스를 개시한다. 진에어는 31일부터 B737-8 항공기가 투입되는 국제선 항공편을 대상으로 '진에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비행기 모드 상태에서 진에어 와이파이 접속 후 표출되는 안내 메시지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 선택 및 결제하면 된다.

관련기사 more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外 아시아나항공, 기내방송 틱톡 챌린지 진행 外 노랑풍선, '사이판 마라톤 2024' 출시 外 티웨이항공, '월간 티웨이' 항공권 특가 판매 外

진에어 와이파이는 고도 약 1만 피트 도달 및 안전벨트 표시등이 꺼진 이후부터 운영된다. 요금제는 이용 서비스 및 시간 등에 따라 ▲메시지팩 ▲인터넷팩으로 나눠 구성됐다. 메시지팩은 카카오톡·라인·왓츠앱 등 채팅앱 전용 요금제로 시간 제한없이 4.95달러이다. 메시지 전송을 비롯해 480p 이하 비디오 재생 및 음악 감상 등을 즐길 수 있는 인터넷팩은 2시간 이용 시 10.95달러, 비행 전 구간 이용 시 13.95달러이다. 진에어는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첫 도입을 기념해 메시지팩 요금제를 3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대한항공, 설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 실시

(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2월2일부터 15일까지 국내 주요 사업장에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한다.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장만한 조리를 벽에 걸고 한 해의 복을 비는 전통 세시풍속이다. 쌀을 조리로 일어 담는 것처럼 한 해의 복을 담는다는 뜻을 지녔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8년부터 설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해 왔다. 고객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하고 우리나라 고유의 미풍양속을 보존해 나간다는 취지다. 복조리는 인천국제공항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및 서소문 사옥, 한진빌딩, 한진그룹 산하 국내 호텔 등 총 6곳의 사업장에 걸리게 된다. 이번 행사에 사용되는 복조리는 이른바 '복조리 마을'로 유명한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구메마을에서 제작한 것으로, 경기도 지정 복조리 제작자인 박성수씨가 만들었다.


◆노랑풍선, 싱가포르 프리미엄 상품 출시

(제공=노랑풍선)

노랑풍선은 부산·대구 등 경상도 지역 고객들의 해외여행 편의성을 고려해 김해공항에서 출발하는 '싱가포르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노랑풍선이 선보인 이번 '싱가포르 프리미엄 상품'은 노옵션·노쇼핑·노팁을 원칙으로 불필요한 요소를 모두 제외하고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 일정 프리미엄 특급호텔에서의 숙박 제공까지 편안함을 추구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머라이언 동상으로 유명한 '머라이언 공원' ▲거대 온실형 식물원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자리한 대형 테마파크 '센토사 섬' ▲마라나베이샌즈호텔 타워 꼭대기 층에 위치한 전망대 '스카이파크' ▲세계적인 테마파크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싱가포르의 주요 랜드마크를 모두 둘러볼 수 있으며 하루 자유 일정까지 포함돼 있어 여유로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