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유진 한샘 대표 "본원경쟁력 강화…영업흑자 구축"
유범종 기자
2024.01.02 13:58:57
수익성 담보한 지속성장 전략 집중
김유진 한샘 대표집행임원. (제공=한샘)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김유진 한샘 대표집행임원(대표)이 올해 임직원들에게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영업흑자 구축을 주문했다.


김 대표는 이달 2일 신년사를 통해 "작년 한 해 수익을 동반한 매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전략적 방향성을 조율했다"며 "그 결과 작년 2분기부터는 지속된 적자 기조를 끊어내고 매출 성장과 함께 이익이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올해도 부동산을 중심으로 한 시장 회복을 낙관할 수 없지만 외부 환경을 극복하고 매출과 수익이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앞서 지난달 29일 상암사옥에서 타운홀미팅을 열고 올해 사업계획을 전 직원과 공유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SI' 롯데쇼핑, 우선매수청구권 행사할까 경영정상화 다음 스텝은 김유진號, 1년 만에 흑자전환 동력은 한샘

그는 이 자리에서 "올해는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성장 기틀을 확보하겠다"며 "높은 할인율과 과도한 마케팅 등 일시적으로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수익성이 담보되지 않는 한 지속가능성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당사는 홈인테리어 시장 침체에도 원가율 개선과 핵심상품 경쟁력 강화로 돌파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먼저 올해 홈퍼니싱분야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의 연계성을 높이고 각 채널의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이 온·오프라인을 자연스럽게 넘나들며 구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인 한샘몰과 오프라인매장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외부 플랫폼 입점이나 오프라인 매장 역시 늘릴 방침이다.


리하우스분야에서는 ▲부엌 ▲바스(Bath) ▲수납 등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의 시장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라인업 출시 등 상품군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연간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복안이다. 나아가 가격과 시공 품질 등의 기초 경쟁력을 개선하고, 대리점 지원도 강화해 본사와 대리점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