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샘, 2개 분기 연속 배당…적극적 주주환원
유범종 기자
2023.11.14 10:45:53
3분기 주당 3000원 배당 결정…영업흑자 뒷받침
한샘 사옥 전경. (제공=한샘)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한샘이 적극적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배당에 나선다. 두 분기 연속 영업흑자 달성이 뒷받침된 결과다.


한샘은 이달 13일 이사회를 열고 주당 3000원 분기배당을 의결했다. 지급일은 이달 24일로 예정됐다. 이 회사는 2021년 11월 발표한 중장기 주주환원정책에 따라 그 해 말부터 작년까지 약 1084억원에 달하는 자사주 매입과 분기배당을 실시했다.


한샘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49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2분기에 이어 흑자를 달성했다. 이는 매출원가 개선 영향을 톡톡히 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이 회사의 3분기 매출은 4809억원으로 전년 동기 4773억원보다 0.8% 늘었지만 매출원가는 같은 기간  3769억원에서 3699억원으로 오히려 1.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매출원가율도 작년 3분기 79%에서 올해 3분기 76.9%로 2.1%포인트 낮아졌다. 


아울러 각 사업본부 별로도 성장과 수익을 모두 고려한 사업구조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리하우스'는 리모델링 패키지와 단품공사 경쟁력을 강화하고, '홈퍼니싱'은 디지털전환(DT)을 추진하며 옴니채널(Omni-Channel)을 구현하는 등 온·오프라인 고객 집객과 매출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more
김유진 한샘 대표 "본원경쟁력 강화…영업흑자 구축" '적자의 늪' 빠진 한샘·락앤락...유동성 확보 총력 한샘 퍼주기…시너지는 언제쯤? 한샘, 부동산 침체 뚫고 흑전 달성

현금창출능력 개선과 비효율자산 매각 등으로 보유현금도 크게 늘어났다. 이 회사의 현금성자산은 작년 말 43억원에서 올해 3분기 말 971억원으로 2158%나 확대됐다.


한샘 관계자는 "부동산 주택매매거래량 회복과 함께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 당사의 전략에 따라 현금흐름이 개선되고 있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믿고 성원해주신 투자자들께 보답하기 위해 지속적인 주주환원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