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병래 손보협회장 "실손·자동차보험 개선해야"
차화영 기자
2023.12.29 15:26:29
신사업 추진 기반 마련…소비자 신뢰 구축·사회적 책임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이 26일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제공=손해보험협회)

[딜사이트 차화영 기자]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이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을 개선해 두 상품의 지속가능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29일 신년사에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안정적이고 지속적 성장을 이뤄내야 한다는 쉽지 않은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다"며 ▲'국민보험'의 지속가능성 제고 ▲미래 경쟁력 강화 ▲소비자 신뢰 제고 ▲사회적 책임 이행 등 4가지 중점과제를 제시했다.


이 회장은 "국민보험이라 불리는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은 국민의 일상을 책임지는 역할을 하는 만큼 안정적인 운영기반 조성이 중요하다"며 "실손의료보험은 과잉진료의 주요 요인인 문제 비급여 항목의 제어를 위한 합리적 관리방안과 상품구조 개선방안을 관계부처 등과 협의하고 자동차보험은 경상환자의 향후 치료비와 한방 과잉진료에 대한 합리적 기준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전환 및 인구 구조의 변화와 함께 새로운 기술과 리스크가 등장하면서 보험산업 또한 혁신을 요구받고 있다"며 "공공·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손해보험산업과 타 산업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모빌리티·헬스케어 등 신사업의 추진 기반을 마련하자"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보험 비교추천서비스 시작 D-1, 흥행할까 박정원 두산 회장 "치열하게 미래 고민해야"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금융규제 개선 지속" 김철주 생보협회장 "연금시장에서 역할 확대"

이 회장은 또 "뿌리가 튼튼하지 않은 나무는 바르게 자라지 못하고 열매 또한 맺을 수 없다"며 소비자 신뢰구축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올해 시행을 앞둔 실손의료보험 청구 전산화와 플랫폼 보험상품 비교·추천서비스가소비자의 불편 없이 안정적으로 도입 및 운영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언급했다. 이 회장은 "손해보험은 우리 사회와 더불어 성장해온 산업"이라며 "대형재난 발생시 신속한 구호물품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발굴해 운영해 나가는 한편 취약계층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상생금융 상품도 적극적으로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