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DL건설, 안전보건 경영 활동 전개
김현진 기자
2023.11.24 19:17:15
안전경영위원회 개최…성과 분석·개선책 발굴
DL건설이 24일 개최한 제20회 안전경영위원회 모습. (사진=DL건설)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DL건설은 최근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수립했던 안전보건경영계획에 대한 성과 분석 및 개선책 발굴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계획은 최고경영자(CEO) 중심으로 회사 전반의 안전 및 보건에 관련된 계획이다. 해당 계획은 매년 전사 임직원에게 공유되고 이행에 대한 실적을 관리한다. DL건설은 올해 초 '안전하지 않으면, 일하지 않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올바른 DL(사고다발요인 집중관리) ▲단단한 DL(안전보건조직 내실 강화) ▲도약하는 DL(안전보건활동 기본 다지기) 등의 선진안전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아울러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후 DL건설은 지난해 1월부터 CEO 직속 안전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위원회는 최고경영자를 포함해 각 사업부문장(CSO 겸임)과 간사 역할의 안전보건담당 임원 등 총 4인으로 구성됐다.


DL건설은 안전보건 관련 노력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받았을 뿐 아니라 'S-NET(안전보건관리 전산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곽수윤 DL건설 대표는 "안전보건은 지속가능경영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필수 조건이며, 이에 따라 체계적이고 독자적인 안전보건 문화 확립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모든 이해관계자의 안전 확보에 총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L건설, 창원 회원2구역 재개발 시공권 확보 DL건설 신임 대표에 박유신 전무 선임 국회 간 이해욱 DL그룹 회장 "안전한 현장 만들 것" DL건설 효과, 이천 물류센터 개발 자금조달 성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