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CGI운용, '기금운용전문가' 조원복 부사장 영입
범찬희 기자
2023.08.11 13:43:47
사명 변경 앞두고 CMO 신설, 운용‧마케팅 두루 거친 자본시장 베테랑
조원복 KCGI자산운용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부사장. 제공=KCGI자산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KCGI자산운용이 사명 변경과 사옥 이전을 앞두고 마케팅 총괄 임원 자리를 새로 마련했다.


KCGI자산운용은 조원복 전 한국투자증권 본부장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조 부사장은 동양투자신탁운용에 입사해 동양자산운용 주식운용팀장, 동양증권 고객자산운용 본부장, 한국투자증권 고용보험기금운용 본부장 등 운용과 마케팅을 두루 경험했다.


KCGI자산운용은 자산의 소싱과 마케팅 방향을 총괄해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헤드가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조 부사장을 영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CGI자산운용 관계자는 "조 신임 부사장은 운용사와 증권사에서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하고 탁월한 성과를 낸 만큼 CMO로서 적임자라 보고 영입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KCGI운용, 행동주의 변신…"현대엘리, 자사주 소각해야" 메리츠자산운용, '금소법 위반' 11억원 과징금 KCGI운용, 현대엘리베이터 사내이사 사임 요구 대체투자 '가르마 타기' 분주

조 부사장은 "그간의 경험을 살려 기관, 법인, 리테일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통해 새롭게 출발하는 KCGI자산운용의 위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CGI자산운용은 오는 15일 사명을 기존 메리츠자산운용에서 KCGI자산운용으로 변경하는 것과 더불어 본점을 서울 북촌에서 여의도로 옮길 예정이다. 또 '고객의 경제독립을 위한 평생파트너'를 슬로건으로 삼아 새롭게 출발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