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대한통운, AI·빅데이터, 컨설팅 분야 인재 영입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07.13 10:14:11

◆CJ대한통운, AI·빅데이터, 컨설팅 분야 인재 영입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CJ대한통운은 신규 임원(경영리더)으로 김정희 데이터·솔루션그룹장, 김민수 AI·빅데이터담당, 김민정 전략영업컨설팅담당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신설 데이터·솔루션 그룹을 총괄하게 된 김정희 경영리더는 서울대에서 전기공학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네이버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최초로 상용화한 음성검색, 인공지능 번역 등 다수의 상용화 서비스를 개발했다. 김민수 경영리더는 카이스트에서 머신러닝, 데이터베이스 등을 전공하고 석사와 박사를 취득했다. 삼성SDS AI선행연구 부서장, 신한은행 AI유닛장 겸 신한AI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을 지내며 예측분석, 대규모 언어처리, 문서이해 등의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했다. 전략영업컨설팅담당을 맡게 된 김민정 경영리더는 인하대 물류대학원에서 글로벌물류경영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삼성 SDS 물류혁신담당 책임컨설턴트, KPMG와 딜로이트컨설팅 물류팀 리더를 거쳤다.


◆㈜한진, 부산신항 배후단지 내 신규 물류센터 인수


관련기사 more
비용 효율화로 '투자 재원' 마련 CJ대한통운, 로봇∙AI 전문가 구성용 경영리더 영입 한진, 0%대 택배 영업이익률…수천억 투자로 돌파

㈜한진은 부산신항 웅동 배후단지 내 세주DSJ가 보유하고 있던 물류센터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운영은 물류센터 인수법인인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한진 50%, 오리엔트스타로직스 50% 소유)가 맡는다.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는 총 면적 약 1만1000평 부지에 5000평 규모의 창고와 6000평 규모의 야드로 구성돼 있다.


◆현대차, 202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현대자동차는 지난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 관련 정보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전반적인 재무 및 비재무 정보에 대해 투자자와 고객을 비롯한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해 2003년 이후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보고서에 기업 생존과 지속가능성의 키워드로 떠오른 ESG경영을 강조했다. 또한 이용자의 가독성을 제고하기 위해 보고서 본문을 크게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로 나눠 구성했다.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지구 6A3' 오픈



기아는 e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이색 체험 공간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 지구 6A3'을 연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명칭의 '6'과 '3' 각 숫자에 맞춰 6개의 평행세계 공간과 3개의 현실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각 공간은 ▲섹션 1 : 현실 세계 ▲섹션 2 : 프로게이머가 되는 길 ▲섹션 3 : 1군 프로게이머의 길로 구분된다. 팝업스토어 마지막 공간에서는 '디플러스 기아' 팬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지구 6A3'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기아는 팬들이 그린 팬아트를 활용해 제작한 스티커와 선수들 사인이 각인된 선수단 포토카드 등을 방문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30번째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완공



금호타이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희망의 공부방 30호점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지원 활동은 금호타이어가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활동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수도권 내 청소년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학습 교구와 생활환경 개선 지원을 통해 학업 환경을 조성해주고 있다.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교통사고 예방 교육 실시



지엠한마음재단은 국제아동안전기구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9월까지 인천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은 ▲보행자 교통안전수칙 ▲자동차 주변 안전수칙 ▲자전거 안전수칙 ▲교통사고 예방 교육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윤명옥 한마음재단 사무총장은 "GM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 대상 안전교육을 제공하게 돼 매우 고무적이다"며 "앞으로도 GM의 안전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대 및 GM의 교통사고 제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밝혔다.


◆롯데렌탈,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시즌6 진행



롯데렌탈은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을 위한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여섯 번째 시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청정 지역 제주도에서 고객이 친환경 전기차를 대여하면 주행거리 1km당 50원씩 적립해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 기금을 마련하는 고객참여형 캠페인이다. '친환경'과 '교통약자 지원'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진에어,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진에어는 제 4회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335개 팀이 참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했으며 심사위원들은 기획력, 창의력,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시상식은 진에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등촌동 본사에서 진행됐다. 최우수상은 '최은지, 황민서 팀'이 차지했다. 이 팀은 진에어의 기내 홈쇼핑 판매 분석 및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안을 제시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표시멘트, 건식 석탄재 재활용 확대 기술 개발



삼표시멘트는 삼척공장 시멘트 생산공정에 건식 석탄재 원료 적용을 위한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의 핵심은 화력발전소에서 연소 후 잔류하는 석탄재를 건식 상태로 공장으로 이송·저장해 공정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석탄재는 시멘트의 부원료로 재활용이 가능한 순환자원이다. 특히 밀폐식 설비 적용으로 비산먼지 발생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사용하는 원료의 성분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석탄재 투입량을 고르게 조정함으로써 시멘트 원료의 균일한 품질 확보도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