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광주은행, 법인파트너 통장 출시 外
박안나 기자
2023.06.30 13:01:09

◆광주은행, 법인파트너통장 출시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광주은행은 최근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간단한 거래조건 충족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상품 '법인파트너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반 법인 뿐 아니라 고유번호 또는 납세번호를 부여받은 임의단체도 가입 가능하다. 영업점 창구를 방문하여 1법인당 1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신규 통장을 개설하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법인통장을 이 상품으로 전환해 가입도 가능하다.


우대조건은 매월 말일 기준 이 통장 계좌의 월 평균잔액이 300만원 이상이면 다음달 11일부터 다다음달 10일까지 기업뱅킹(인터넷/폰/스마트뱅킹) 타행이체 수수료(200회),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수수료, 해당 계좌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수수료 등 법인에게 꼭 필요한 수수료를 면제한다. 또한, 최초 가입(신규 통장 개설 또는 상품 전환) 1회에 한하여 가입 후 3개월째가 되는 달 10일까지는 조건 없이 위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e커머스 소상공인 성공 보증부대출' 출시

관련기사 more
유안타證, 150억 규모 ELS 3종 공모 外 신한은행, 연금수급 고객 위한 '연금 라운지' 오픈 外 기업은행, '新카드 브랜드' 적용 카드 4종 출시 外 신한은행, 개인사업자 플랫폼 '소호메이트' 출시 外

IBK기업은행은 재무정보와 금융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금융 문턱을 낮추기 위해 신용보증기금, 네이버파이낸셜과 함께 'e커머스 소상공인 성공 보증부대출'을 출시한다.


네이버파이낸셜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영업활동 정보(최근 월별 판매실적, 재주문율 등)를 제공하고 신용보증기금과 기업은행은 제공받은 정보를 보증 및 대출 심사에 활용한다. 고객은 은행과 신용보증기금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대출 및 보증신청이 가능하다.


대출대상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해 6개월 이상 판매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사업자이며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조건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5년 또는 8년으로 일정기간 거치후 원금을 분할상환하는 구조이며, 대출금리는 최대 1.5%p까지 우대한다.


◆교보생명, '교보돌봄·간병보험' 출시


교보생명이 장기요양 단계에 따라 보장을 제공하는 간병 특화보험을 내놓는다. 교보생명은 내달 1일 경도부터 중증 장기요양상태까지 세심하게 보장하는 '교보돌봄·간병보험(무배당)'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교보돌봄·간병보험은 고연령 1~2인 가구를 위한 간병 특화 보장보험이다. 장기요양상태 단계별 보장은 물론 재가급여·시설급여와 간병인 비용까지 폭넓게 보장한다. 주계약에서 경도 이상 장기요양상태 발생 시 진단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경도 이상 장기요양상태란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장기요양 1~4등급으로 판정받은 경우를 말한다. 특약을 통해 중등도 이상(장기요양 1~3등급)이나 중증(1~2등급) 장기요양상태까지 단계별로 진단보험금을 보장한다.


최두호 교보생명 상품개발2팀장은 "고령 고객의 간병비 부담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돌봄·간병 특화보험을 개발했다"며 "장기요양상태를 단계별로 보장하고 신규 보장을 강화해 고령층이 더욱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 '기존 앱+다이렉트 앱' 출시


KB손해보험이 기존 대표 앱과 다이렉트 앱을 하나로 통합해 'KB손해보험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은 보험계약 가입·관리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KB손해보험은 "기존 KB손해보험 앱은 계약관리를 위한 대표 앱과 자동차·소액보험 가입을 위한 다이렉트 앱으로 이원화돼 운영했다"며 "하나의 앱에서 업무를 처리하거나 종결하는데 일부 불편함이 있었고 분산된 서비스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탐색하는 것에 다소 어려움이 있어 작년 12월부터 총 7개월에 걸쳐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 통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워진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에서는 무창구 서비스 확대와 보장분석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이 창구나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앱 내에서 해결 가능한 업무를 대폭 늘렸다. 시공간 제약없이 고객 스스로 쉽게 보장분석 서비스를 이용하고 상담까지 가능하도록 구현됐다.


고창영 KB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 상무는 "새롭게 출시된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은 고객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었고 콘텐츠 개편을 통해 앱 사용 고객의 이용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새로워진 앱을 이용해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