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은행,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오픈 外
강지수 기자
2023.06.02 14:55:31

◆ 신한은행,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오픈

(사진=신한은행 제공)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신한은행은 5월 31일부터 시행된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출시에 발맞춰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체험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대출 갈아타기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타 금융사의 대출을 간편하고 빠르게, 안전하게 신한은행으로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다. 과거에는 대출을 옮기기 위해 양쪽 은행을 방문하고 2~3일의 시간이 소요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제는 신한 쏠(SOL)앱에서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타 금융사 신용대출 보유여부만 조회해도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신한은행으로 신용대출 갈아타기를 완료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첫 달 대출 이자를 마이신한포인트로 돌려준다.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손잡고 '약속한 수익 받기' 서비스 개시

관련기사 more
광주은행, 법인파트너 통장 출시 外 하이투자증권, 40억원 규모 ELS 2종 공모 外 KB국민은행, '바로보는 외화통장' 출시 外 우리은행, 최대 5.5%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 출시 外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한국투자증권과 손잡고 '약속한 수익 받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앱 안에서 한국투자증권이 제공하는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이 발행하는 6개월 혹은 1년 만기의 발행어음에 최소 투자 금액 100만원으로 24시간 언제나 투자할 수 있다.


발행어음은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은 초대형 증권사만 판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이날 기준 1년 만기 기준 연 4.35%(세전)의 특판 금리를 제공한다. 특판 한도 소진 시 조기 판매 종료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를 통해 개설한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가 필요하며, 미 보유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권사 주식 계좌 개설(한국투자증권)' 서비스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카카오뱅크는 발행어음을 시작으로 채권 등 투자 상품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 상품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증권사와 협업할 계획이다.


◆ IBK기업은행, 프리미엄카드 신상품'K-22'출시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IBK카드 브랜드'를 적용한 프리미엄카드 'K-22'를 출시했다. 'IBK카드 브랜드'는 사명인 'IBK'를 활용해 개인카드는 'I(=Individual)', 기업카드는 'B(=Business)', 프리미엄카드는 'K(=KOREA)'로 명명하고, 서비스내용을 뒤에 붙여 카드의 종류와 혜택이 직관적으로 드러나도록 구성됐다. 'K-22'카드는 카드명에 프리미엄 카드를 나타내는 'K(=KOREA)'와 연회비금액인 '22'를 결합해 표현했으며, 우량고객들에게 특화된 다양한 프리미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식통합이용권, 신세계상품권 교환권, 골프문화상품권, 주유이용권 등 15만원 상당의 바우처와 함께 ▲동반자 포함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국내 골프장 그린피 할인, ▲국내 부띠끄호텔 브런치세트 이용권, ▲골프장 커피 무료제공, ▲국내공항·특급호텔 무료 발레파킹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용금액에 대해 포인트 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 KB손보, 신상품 'KB 금쪽같은 펫보험' 출시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과 보호자의 즐거운 반려생활을 도와주는 신상품 'KB금쪽같은 펫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핵심 보장인 치료비 보장비율을 90%까지 확대하고, 자기부담금이 없는 플랜을 추가했다. 기존 최대 80%였던 '반려동물치료비'의 보장비율을 90%(프리미엄형), 80%(고급형), 70%(기본형), 50%(실속형) 등으로 세분화 했다. 자기부담금도 0원부터 1만 원, 3만 원 플랜까지 차별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신상품은 생후 91일부터 만 10세까지의 강아지와 고양이가 가입할 수 있다. 3년 또는 5년 단위 갱신으로 최대 20세까지 보장한다. 보험기간 동안 사고가 없을 경우 갱신보험료의 5%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동물등록증을 제출할 경우 보장보험료의 2%가 할인된다. 또한 2마리 이상 반려동물을 가입하면 5%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할인제도는 중복 적용이 가능하며 최대 12%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이번 신상품 개발을 총괄한 장기상품본부장 신덕만 상무는 "현재 국내 반려동물 수는 800만 마리로 추산되지만 높은 보험료와 부족한 보장으로 펫보험 가입율은 약 0.9%에 머무르고 있다"며 "1년여 간의 준비를 거쳐 내놓은 'KB금쪽같은 펫보험'으로 행복한 반려생활을 영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교보생명, '교보실속간편가입종신보험Plus' 출시


(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은 유병력자와 고령자도 쉽게 가입하고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교보실속간편가입종신보험Plus(무배당)'를 출시했다. 3가지 질문에 답하면 최소한의 심사로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보험이다. 경증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3가지 고지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최근 5년 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등이다.


또한 시장 상황에 관계없이 비교적 높은 예정이율(5년 미만 3.5%, 15년 미만 2.5%, 15년 이상 2.15%)이 적용되는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으로, 안정적인 사망 보장과 적립금 마련이 가능하다. 금리 상승세가 한풀 꺾인 상황에서 가입 후 5년간 예정이율을 3% 중반대로 적용해 환급률을 높였다.


교보생명 신동진 상품개발1팀장은 "나이와 병력 때문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을 위해 보험료 부담을 낮춘 유병자 종신보험을 개발했다"며 "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많은 고객들이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B라이프생명, '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 출시

(사진=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이 지난해 출시한 '역모기지' 종신 상품에 간편심사 기능을 더한 '(무)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을 내놨다. KB라이프생명은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종신보험에 역모기지 기능을 더한 '보험계약 역모기지 특약'으로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은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노후 생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지급형태를 종신형으로 신청하면 기존 사망보험금을 초과해도 '역모기지지급액'을 평생 지급받을 수 있어 장수 리스크에 대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2세대 상품에는 간편 심사 기능을 추가해 고령자 및 유병력자도 가입할 수 있도록 인수 범위를 확대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배타적사용권을 받은 상품 성원에 힘입어, '간편심사' 기능을 추가해 2세대 상품을 출시한 것"이라며 "업계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가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