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B국민은행, '바로보는 외화통장' 출시 外
박안나 기자
2023.05.26 15:23:35

◆KB국민은행, '바로보는 외화통장' 출시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KB국민은행은 달러 환테크를 쉽게 할 수 있는 '바로보는 외화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로보는 외화통장'은 고객이 직접 수익 금액을 계산할 필요없이 환율 변동에 따른 실시간 수익률과 해당 통장을 통해 얻은 환테크 수익을 바로 보여준다. 또한 입출금 시 조건없이 90%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 본 상품 신규 가입 후 이벤트 기간 동안 미화 1,000불 이상 외화 입출금 거래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권 ▲2등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 ▲3등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4등 KB금융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국내 최초 '신한홈뱅크'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TV를 이용해 화상상담으로 은행 업무를 처리하고, 다양한 금융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신한홈뱅크' 서비스를 출시했다.

관련기사 more
광주은행, 법인파트너 통장 출시 外 하이투자증권, 40억원 규모 ELS 2종 공모 外 신한은행,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오픈 外

'신한홈뱅크'는 국내 IPTV 점유율 1위 KT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신개념 뱅킹 서비스다. 전담 직원과 화상으로 상담하면서 예ㆍ적금 및 신용대출 신규 등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주요 외국통화 환율 ▲코픽스 등 금리 기준물 현황 ▲금, 은 등 실물자산 가격과 같은 다양한 금융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경제시황, 금융상품 정보, 금융 관련 상식, 보이스피싱 예방요령 등 차별화된 금융 콘텐츠들도 이용할 수 있다.


화상상담은 KT 'GENIE TV' 채널과 AI 스피커, 스마트폰을 활용해 진행되며, 본인확인 등 안정성을 위해 QR코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먼저 거친다. 화상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토스, 대환대출 서비스 출시 앞두고 사전 신청자 30만 명 돌파


토스는 이달 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대환대출 서비스 '대출 갈아타기' 사전 신청자가 30만 명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0일 처음 사전 신청을 받은 지 2주만이다. '대출 갈아타기'는 금융당국이 추진하는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도입에 발맞춰 선보일 예정이다. 대환대출 인프라에는 약 53개 금융사와 23개 대출 비교 플랫폼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토스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고객은 앞으로 새로 대출받을 금융기관만 결정하면 기존처럼 대출이 있는 곳과 새로 받을 곳을 번갈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또 여러 금융기관의 대출 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자 부담을 줄일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다. 여기에 대환대출 이후 대출 상환과 신용점수 관리 등 부가 기능도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이자 바로 받기' 서비스 출시


카카오뱅크가 세이프박스 '이자 바로 받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이프박스는 카카오뱅크의 파킹통장으로 하루만 맡겨도 연 2.40%(세전) 금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고객들은 한 달에 한 번, 매월 네번째 금요일의 다음날에 이자를 수령했다. 


하지만 이번 '이자 바로 받기' 서비스 출시로 고객들은 원할 때 바로 카카오뱅크 앱에서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매일 혹은 매주 이자를 받고 싶은 고객들은 이자 수령을 원할 때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여 어제까지 쌓인 이자를 조회한 뒤 '받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자가 기존 입출금통장이 아닌 세이프박스에 지급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알림 기능을 설정한 고객들에 한해 별도의 알림을 통해 잊지 않고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AIA생명, 첫 디지털 전용 치아보험 출시



AIA생명이 '(무)AIA 치과비 걱정 없는 치아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AIA 치과비 걱정 없는 치아보험은 AIA생명이 내놓은 첫번째 디지털 전용 치아보험이다. 치료 빈도가 높은 충전치료부터 목돈이 필요한 임플란트, 보철치료 등 다양한 치료 항목을 보장한다.


주계약으로 충전치료, 치수치료, 영구치 발거, 치석제거치료(스케일링), 치주질환치료를 보장한다. 최대 가입 구좌 기준으로 보장개시일이 지나야 하며, 충전치료의 경우에는 1년의 삭감기간 동안 해당 보장금의 50%가 지급된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고자 노력했으며 이번 상품이 고객들이 겪는 치과치료 비용 부담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AIA생명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상품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