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한은행, 호국보훈의 달 맞이 보훈연금 이벤트 실시 外
박안나 기자
2023.06.09 09:47:53

◆신한은행, 호국보훈의 달 맞이 보훈연금 이벤트 실시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신한은행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보훈연금 입금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객에게 캐시백을 제공하는 '보훈연금 입금계좌 변경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훈의 달인 6월 한 달간 보훈연금 입금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변경해 7월말까지 보훈연금이 입금되면 3만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대상 연금은 매월 15일에 국가보훈처에서 정기보훈급여로 입금되는 보훈연금이며, 참여는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서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보훈연금 외에도 4대연금인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의 입금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변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6월 2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신한은행, 연금수급 고객 위한 '연금 라운지' 오픈 外 기업은행, '新카드 브랜드' 적용 카드 4종 출시 外 광주은행, 법인파트너 통장 출시 外

◆하나은행, '퇴직연금 간편 입금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 병․의원 사업자를 위한 획기적인 퇴직연금 프로세스 개선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의료경영 플랫폼 기업인 (주)리얼비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다음 달에 『퇴직연금 간편 입금 서비스』를 출시키로 했다.


'퇴직연금 간편 입금 서비스'는 (주)리얼비즈의 병․의원 급여, 인사관리 플랫폼 서비스인 '닥터와이즈'와 하나은행 기업뱅킹과의 연계를 통해 퇴직연금 부담금 입금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사업주들이 세무사를 통해 부담금을 산정하고 생성과 입금에 필요한 급여 등의 정보를 이메일이나 팩스 등으로 은행에 전달하는 구조였으나, '퇴직연금 간편 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획기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플랫폼이 가진 정보 및 기능을 활용하여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다음 달 출시 예정인 『퇴직연금 간편 입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닥터와이즈'의 회원사와 근로자들이 하나은행 퇴직연금 DC형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현대카드, 6월 할인 및 캐시백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는 이른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6월 한 달간 여행,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직전 6개월간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한항공카드를 Apple Pay에 추가하고 Apply 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직전 6개월간 대한항공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앱에서 항공권 구입 시 최대 10만원의 청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이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후 대한항공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시 최대 10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현대카드가 지난 달 처음 선보인 '더블마일팩' 구독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더블마일팩' 신청 및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이 오는 8월 10일까지 대한항공카드를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구독료 3만원 할인 혜택에 더해 2만원을 추가로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지난 4월 현대카드가 야놀자와 함께 선보인 여가 특화 'NOL(놀) 카드'와 쏘카를 이용해 국내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한 '쏘카카드' 혜택 이벤트도 마련됐다. 직전 6개월간 NOL 카드 혹은 쏘카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다양항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 등도 준비됐다. 현대카드의 6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앱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화생명,  척추관절 보장하는 '한화생명 H튼튼보장보험' 출시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로 척추·관절을 전문적으로 보장하는 「한화생명 H튼튼보장보험」을 출시했다. 한화생명은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시중에서 판매중인 척추질환 보장이 재해(S코드)로 인한 보장만 가능했던데 반해, 재해 이외의 원인인 질병(M코드), 신경계(G코드)까지 모두 보장한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생명 H튼튼보장보험'은 재해뿐만 아니라 M코드(질병), S코드(재해), G코드(신경계)의 모든 척추 질환을 담고 있다. 척추뿐만 아니라 관절, 골절에 대한 걱정도 이 상품으로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다.또한 검사부터 진단·시술, 비관혈·관혈수술, 입·통원까지의 모든 치료 여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비용 걱정 없이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치료비용이 많이 드는 '양방향 척추 내시경술(BESS)'과 같은 최신 의료기술을 통한 수술도 특약으로 보장한다.


구창희 한화생명 일반보장팀장은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매년 척추질환 환자수는 증가하고, 척추질환의 비수술적 치료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 맞춰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 척추질환을 전문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을 출시했다"라며, "척추질환 관련 다양한 담보 구성으로 척추치료에 집중하는 보험이니 만큼 고객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H농협손보, 무배당 NH베스트간병보험 출시



NH농협손해보험이 고령화시대에 간병비용 부담을 덜어줄 장기요양과 간병 특화상품 '(무)NH베스트간병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베스트간병보험은 가입연령을 최대 75세로 확대해 간병보장을 원하는 고령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장기요양재가·시설급여지원금, 간병인사용일당 등 고객의 간병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담보를 포함했다.


NH농협손보는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농협손해보험의 장기보장성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2.5%의 보험료 할인제도를 운영한다"며 "보장개시일 이후 장기요양등급을 1등급에서 5등급 받을 경우, 보험료 납입면제가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