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미스터아빠' 등 지분 투자
이소영 기자
2023.06.22 10:32:06
파트너십 구축 통해 비즈니스 전략 수립 등 협업

[딜사이트 이소영 기자] 하이트진로는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와 '가제트코리아'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미스터아빠는 식자재 유통, 가제트코리아는 해외 로밍 서비스 기업이다.


미스터아빠는 온·오프라인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으로, 원산지에서 직접 조달한 식자재를 창고 보관 없이 슈퍼마켓과 식당, 자사 온라인몰에 공급한다. 전국 17개 소분 센터 도입 등 유통 구조를 개선해 현지 신선 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췄다. 하이트진로는 미스터아빠의 산지 소분 센터를 활용한 물류 프로세스의 강점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단행했다.


아울러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방역 정책 완화에 따른 해외 여행 시장의 정상화와 eSIM 규제 완화 등 시장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가제트코리아에 투자했다. 이 회사가 국내외 현지에서 1분 이내 개통이 가능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eSIM 기반 3세대 글로벌 로밍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eSIM은 플라스틱 형태의 USIM과 달리 물리적인 SIM없이 핸드폰 내 작은 모듈을 탑재하는 소프트웨어 형태로, 온라인 셀프 개통이 가능하다. 또 통신사와 직접 제휴해 데이터 품질, 사용량, 회선 관리가 실시간으로 가능한 데 이어 소비자가 원하는만큼 데이터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으면서 가격도 저렴하다. 

관련기사 more
장인정신으로 빚은 맥주 '켈리' 하이트진로, '제주 닭머르 해안' 입양 外 하이트진로, 소방가족 대상 페스티벌' 개최 外 하이트진로, 마케팅 비용에 수익성 '주춤'

하이트진로는 새롭게 투자한 스타트업과 파트너십 구축 통해 향후 ▲기술의 고도화 ▲비즈니스 전략 수립 ▲투자 유치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 발굴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