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이트진로, '제주 닭머르 해안' 입양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5.31 14:04:25

◆하이트진로, '제주 닭머르 해안' 입양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하이트진로는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닭머르 해안'을 새로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다고 31일 밝혔다. 2020년 반려해변 사업 참여 후 두번째 입양이다. 최근 관광객의 급증으로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게 됐다. 반려해변은 정부가 해양 쓰레기 절감을 위해 특정 해변을 기업이나 단체, 학교가 자신의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자는 취지로 추진하는 친환경 사업이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9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한 후 꾸준한 활동으로 올해 4년차를 맞았다. 올해는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닭머르 해안을 알리기 위한 소비자 이벤트와 해양 환경보호 인식 확대 캠페인도 펼칠 전망이다.

◆애경, 서포터즈 'AK LOVER' 모집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서포터즈 'AK LOVER'에서 SNS 운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애경 서포터즈 'AK LOVER' 모집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AK LOVER 모집은 오는 6월 1일부터 20일까지 AK LOVER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선착순 250명에게는 애경산업 제품,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고 회사는 전했다. 선정자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웰컴 박스를 제공하고 활동 우수자 6명에게는 최대 30만원 상금이 지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발탁된 크리에이터는 애경산업 제품 체험 후 자신이 운영하는 숏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제품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 등을 진행한다.


◆던킨, 이달의 도넛 2종 출시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감자 캐릭터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와 협업해 6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감자를 활용한 '못난이 감자 도넛'과 '알감자 먼치킨' 2종이다. 영화 토이스토리에 등장해 인기를 얻은 감자 캐릭터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를 활용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못생겨도 맛있는 국내산 감자로 만든 이번 신제품과 함께 즐거운 6월을 맞이하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 통합 우승 기념 프로모션 진행

관련기사 more
장인정신으로 빚은 맥주 '켈리'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미스터아빠' 등 지분 투자

KGC인삼공사가 2022-2023 프로농구 통합우승을 기념해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6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정관장 인기제품에 대해 20만원 이상 구매한 멤버스 고객에게 4만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KGC인삼공사 농구단 단체사진, 양희종, 변준형, 박지훈, 아반도 선수로 구성된 포토카드도 제공한다. 통합우승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전 고객을 대상 추첨을 통해 통합 우승기념 티셔츠부터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액자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 행사 진행


CJ온스타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은 네덜란드산 우유에서 추출한 차세대 소재 '락토페린'을 함유해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다이어트 보조제다. 하루 한 알만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가 가능해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단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는 1일부터 6일까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수고객 대상 락토페린의 핵심 성분을 댓글로 맞추면 추첨을 통해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 2주분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9일 당첨자 발표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워홈, 열무국수 2종 출시


아워홈은 여름철 별미 열무국수 제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제품은 '열무 김치말이국수'와 '열무 비빔국수' 총 2종이다. '열무 김치말이국수'는 국내산 배추로 만든 김치발효육수에 동치미 국물을 황금 비율로 배합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열무 비빔국수'는 고추장 양념 베이스에 사과를 갈아 넣어 맛을 낸 비법 양념 소스를 더했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6일까지 일주일간 아워홈몰에서 열무국수 2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제품 구매 후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회사 관계자는 "외식 전문점 수준의 HMR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들이 각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계절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면환경연구소, 여름철 숙면법 소개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31일 여름밤 숙면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는 ▲잠들기 전 체온 낮추기 ▲미세 수면환경 최적화 ▲장마철 수면 관리 등 3가지 여름철 숙면법을 안내했다. 조은자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부소장은 "덥고 습한 날씨 속에 질 높은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수면환경부터 생활습관까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조 부소장은 미세 수면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수면 시 발생하는 땀과 열 방출을 돕는 침구 사용을 권했다. 또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땀이 정상적으로 증발하지 못하면서 열 방출이 원활하지 않아 잠을 방해할 수 있어 제습기 등을 이용해 습도를 낮추는 것을 추천했다.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농심이 서울 내 주요 대학 10곳을 돌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농심의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기말고사를 앞둔 기간 대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에서는 '인생이 맛있어지는 주문서'에 농심에 대한 나만의 메시지를 작성하고 룰렛 게임에 참여하면 농심 라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된 간식 키트를 받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캠퍼스 팝업스토어는 오는 6월 14일까지 진행되며, 각 학교별 일정은 농심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시식과 게임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학생들이 농심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2024년까지 재활용 페트로 전면 교체


오비맥주가 2024년까지 기존 페트병 제품을 재생 플라스틱이 25% 사용된 재활용 페트(rPET)로 교체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맥주업계 최초로 화학적 재활용 페트(C-rPET)를 출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가 맥주 페트병에 25%의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할 경우 신재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1,000톤까지 감축할 수 있다. 화학적 재활용 페트는 폐플라스틱을 단순히 녹여서 재활용하는 것이 아닌, 화학적으로 분해해 순수 원료를 추출한 뒤 이를 활용해 제조한 것으로 품질과 안전성이 보장된다. 반복 사용이 가능해 플라스틱 자원 순환 체계 조성의 핵심이 되는 기술이다. 오비맥주는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 비율을 꾸준히 늘려가며 페트병의 재활용성을 개선하고 맥주 라벨과 병뚜껑, 종이 재질의 겉포장재 등 기타 포장재의 재활용 방안도 강구한다는 계획이다.


◆LF, 모델 '나온' 공식 앰버서더 활동 시작


LF가 지난 4월 첫 선보인 버추얼 패션 모델 '나온'이 LF몰의 공식 앰버서더 활동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앰버서더 활동을 기념해 이자벨마랑, 빠투, 챔피온, 던스트 등과 함께한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 모델 '나온'은 국내 패션 기업 중 자체적으로 여성 버추얼 모델로 탄생한 최초의 사례다. LF의 패션 모티브를 담은 '패션 콘텐츠 특화 모델'로 기획됐으며 기존 버추얼 모델과는 차별화된, 개성 있는 마스크의 캐릭터를 구축하고자 각별한 공을 들였단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F몰 관계자는 "LF 브랜드의 앰버서더 역할은 물론, LF몰 내 숨어있는 라이징 입점 브랜드나 트렌디한 제품 셀렉션도 나온만의 스타일로 소개하며 신선한 영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긴급 추가 생산


신세계푸드가 '올반'삼계탕의 올해 소비자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전년 동기 대비 87% 늘려 긴급 추가 생산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반' 영양삼계탕과 삼계탕 情(정) 등 삼계탕 간편식 2종의 올해 1분기(1~3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이유라고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와 닭값 상승으로 여름철 국민 보양식인 삼계탕을 간편식으로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보양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소비자 입맛도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엄선한 원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해 맛과 품질을 고려한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