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전경련, 토크콘서트 '드림워크' 개최…MZ세대와 소통
김민기 기자
2023.05.30 14:38:30
토스 이승건·닥터나우 장지호·타일러 라쉬 참여
이승건(왼쪽부터)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전경련 드림워크 토크콘서트에 멘토로 참석한다. (출처=전경련)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가 국민 소통 두 번째 프로젝트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전경련의 국민 소통 프로젝트의 두 번째 행사로, 전경련은 지난 25일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 '갓생 한끼'를 개최한 바 있다.


전경련은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와 젊은 리더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드림워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토크 콘서트는 내달 23일 서울 동대문의 모 스튜디오에서 MZ세대 3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꿈을 향한 공감·동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멘토로 참여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젊은 세대를 격려하고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진행은 아나운서 장성규가 맡는다.

관련기사 more
전경련, 추 부총리와 간담회...어려운 환경 공감대 전경련 새로운 변화 예고...'한국경제인연합회' 새간판 전경련 "자사주 소각 의무화 기업 경영 부정적" 전경련 '노란봉투법' 파업 일상화 초래 우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는 2015년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를 출시해 국내 핀테크 최초로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에 올랐다. 이 대표는 스타트업 경연대회를 개최하는 등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는 국내 최초 비대면 진료 및 처방 약 배송 서비스를 도입해 효율적이고 안전한 의료체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작년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의 '30세 이하 아시아 리더'로 선정되기도 했다. 타일러 라쉬는 지적인 이미지와 뛰어난 공감력으로 대중의 인기를 얻은 방송인이다.


참석을 원하는 MZ세대는 전경련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상윤 전경련 CSR본부장은 "이번 토크 콘서트는 한국판 TED 형식으로 시대 리더와의 소통·공감하는 콘셉트"라며 "전경련이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