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우건설, ESG 액션플랜 '착착'
권녕찬 기자
2023.05.30 09:35:49
여성 이사진↑, 우수협력사·작업중지권 '확대'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이 우수협력사 초청 동반성장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대우건설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대우건설이 모기업 중흥그룹의 방침에 발맞춰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ESG 경영 기반을 다졌다면 올해는 각 부문별 액션플랜들을 이행해 나가고 있다.


대우건설은 지난 3월 주주총회를 통해 여성 사외이사를 추가 선임했다. 회계·재무 전문가인 안성희 카톨릭대학교 회계학과 부교수를 여성 사외이사로 추가 선임하며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을 강화했다. 


대우건설 사외이사 6명 중 여성은 1명에서 2명으로 늘어나면서 사외이사 중 여성의 비율은 33.3%로 높아졌다. 국내 10대 건설사 중 여성이사를 2명 이상 선임한 곳은 대우건설이 유일하다. 회사는 이사회 소집 절차 개선 및 보상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정관 일부를 변경하기도 했다. 


올해 협력사와의 상생도 강화했다. 최우수사 및 우수협력사 수를 늘리고 안전·품질분야 우수사를 추가 선정키로 했다. 대우건설은 앞으로도 최우수 협력사에게는 계약우선권을 부여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제원 마련 등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대우건설, 신정4재건축 '공동시행자' 선정 대우건설, 중앙아시아 다각도 진출 모색 정원주 중흥 부회장, 대우건설 회장 공식 취임 호텔식 실버타운 '백운호수 푸르지오 스위트' 청약

지난해 안전혁신예산을 늘린 대우건설은 올해 안전 관련 설비 투자와 협력회사 안전전담자 인건비 지원도 강화했다. 특히 작업중지권 발동 주체가 대우건설 관리자 중심에서 근로자 및 협력회사 관리자로 확대된 점이 눈에 띈다. 


근로자는 2021년 대비 577% 증가한 873건, 협력회사의 경우 657% 증가한 159건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우건설은 이외에도 임직원 대상 계층별 안전보건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협력회사 대표이사 안전보건교육을 신설하는 등 협력사 교육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ESG 각 부문별 액션플랜을 수립해 목표를 달성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내외 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해 ESG 경영부문에서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