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OCI,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합작법인 설립
최유라 기자
2023.05.24 15:43:58
日도쿠야마와 6월 업무협약 체결…연간 1만1000톤 생산 규모
김택중 OCI 부회장.(제공=OCI)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OCI가 일본 화학사와 손잡고 말레이시아에 반도체용 폴리실리콘(원재료) 합작법인(JV)을 세운다. 


OCI는 24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일본 화학전문기업 도쿠야마와 말레이시아에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도쿠야마는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글로벌 생산량 3위 업체로 우수한 기술과 자본력을 갖추고 있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양사는 오는 6월 구속력 있는 업무협약(Binding MOU)을 체결한 뒤, 사업검토를 거쳐 2024년 상반기 합작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 합작법인은 연간 1만1000톤 규모의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반제품을 생산한다. 

관련기사 more
2027년 4조 매출 목표 OCI, 첫 분기 성적표는 OCI그룹, 계열사 '일감 몰아주기' 과징금 110억 철퇴 '8년째 자본잠식' OCI스페셜티, 재무개선 방안은 OCI, 지난해 법인세 434억 지출

OCI는 JV에서 생산한 반도체용 폴리실리콘 반제품을 수입해 국내 군산 공장에서 후처리 가공 후 글로벌 고객사에게 완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김택중 OCI 부회장은 "OCI는 안정적인 기초화학 소재 사업을 바탕으로 반도체 소재 및 이차전지 소재 기업으로 확장하기 위해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