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 '램시마SC', 브라질 출시…중남미 공략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5.22 10:47:50

◆셀트 '램시마SC', 브라질 출시…중남미 공략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중남미 최대 규모의 제약시장인 브라질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성분명 :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를 출시하며 중남미 시장 공략에 본격 돌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11월 브라질 위생감시국(ANVISA)에서 램시마SC에 대한 판매 허가가 이뤄진 이후 약가 등재 등 필수적인 업무들을 진행함과 동시에 정부 기관과의 소통을 지속하면서 램시마SC 런칭 준비에 집중했다. 회사는 브라질에서 램시마,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 등 기존 제품들과 함께 램시마SC도 직접판매(직판)할 계획이며,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현지 법인 소속 커머셜 인력을 30여명까지 확충하는 등 직판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오스템임플란트, 여자야구 후원 나서

사진 왼쪽부터 최준혁 홍보실장, 임정빈 인테리어사업본부장, 조규철 덴올본부장, 엄태관 대표이사, 최송희 인테리어사업본부 주임(이상 오스템임플란트), 황정희 회장, 주성노 경기위원장, 정근우 국가대표팀 수석코치(이상 한국여자야구연맹). (제공=오스템임플란트)

속 직원이 여자야구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경사를 맞은 오스템임플란트가 여자야구 부흥을 위한 구원투수로 나섰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18일 서울시 강서구에 있는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으로 한국여자야구연맹 관계자들을 초청해 여자야구 발전기금 전달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사업부 최송희 주임이 여자야구 국가대표로 발탁되면서 성사됐다.


◆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몰' 론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종근당건강몰 메인페이지. (제공=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이 자사몰인 '종근당건강몰'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매일 5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카테고리 제한 없이 모든 제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확대했다. 자사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매일매일 진행되는 이벤트로 복권 이벤트를 통해 최대 2000포인트의 적립금을 제공하며 25일 연속 출석 시 총 6000포인트를 증정한다. 동시에 추천인 이벤트를 상시적으로 진행, 추천인 링크로 회원가입 또는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한 경우 추천인과 가입회원 모두에게 종근당건강몰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을 지급한다.


◆알테오젠 ALT-B4와 항체 혼합제형 일본특허 결정

알테오젠 본사 전경. (제공=알테오젠)

알테오젠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PH20의 변이체인 ALT-B4와 각 항체의약품들의 혼합제형에 대한 일본 특허에 대한 결정을 통지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향후 추가적인 진행과정을 거쳐 특허를 등록하게 된다. 지난해 10월 밝힌 ALT-B4와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 혼합제형 특허등록과는 별개의 건이다. 이번 특허는 알테오젠이 지적재산권 보호와 하이브로자임(Hybrozyme) 플랫폼 확장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향후 약 10년 간 55개 블록버스터 약물의 특허 만료가 다가오고 있어 이에 대비해 다양한 항체의약품에 대응할 수 있는 혼합제형 특허가 플랫폼 확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는 판단했다.


◆테마파크로 변신한 삼성바이오 캠퍼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자녀초청행사의 일환으로 가운입기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임직원 자녀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임직원가족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행사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소재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제1바이오캠퍼스에서 열렸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날 바이오캠퍼스를 놀이공원으로 탈바꿈시켰다. 먼저 23만8000㎡ 규모 캠퍼스 내에 미니 열차를 설치해, 자녀들이 기차를 타고 사업장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무공간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모든 건물을 개방했다. 바이오캠퍼스 곳곳에는 가족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도 설치했다. 에어바운스, 풍선아트, 잉어 먹이주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 이벤트도 진행됐다. 특히 바이알(의약품 보관 용기)로 스노우볼 만들기, 가운 입기 체험 등 바이오산업 관련 용품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들이 부모님의 일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more
유럽서 고속성장 중인 램시마SC…美서도 통할까 셀트리온, 유플라이마 美 허가 이달 가능할까

◆ 이지듀 '멜라토닝 앰플', 누적 100만병 판매

이지듀 '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제품. (제공=이지듀)

이지듀(Easydew)는 프리미엄 미백 기능성 제품 '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이하 멜라토닝 앰플)'이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지듀는 30여 년간 이어온 대웅제약의 고도화된 R&D기술력과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검증된 스킨케어 라인업을 선보여왔다. 2022년 7월 출시된 멜라토닝 앰플은 피부색을 결정하는 멜라닌 색소의 합성 억제를 통해 기미가 깊고 넓게 침착되는 현상을 근본적으로 케어해 주는 제품으로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미백 효능은 고스란히 전달하는 독자 개발 성분인 'EGF화이트포뮬러'와 '백색 식물 추출물 7종'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메드팩토, 골대사학회 학술대회서 혁신신약 후보물질 소개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 (제공=메드팩토)

메드팩토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린 대한골대사학회 제35차 춘계학술대회에서 뼈 질환 혁신신약 후보물질을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는 학술대회 마지막날인 20일 '뼈 세포 생물학에 대한 최신 연구'를 주제로 한 세션에서 메드팩토가 개발 중인 뼈 질환 혁신신약 후보물질 'MP2021'을 소개했다. 김 대표는 발표에서 MP2021의 작용기전과 치료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MP2021은 류머티스 관절염, 건선 관절염, 골다공증 등 뼈 질환과 자가면역질환을 타깃으로 하는 신규 후보물질이다. 인간 뼈의 골수에는 파골세포가 있는데, 파골세포가 분화해 다핵 파골세포가 되면 뼈를 갉아먹는다. 이는 류마티스 관절염, 골다공증 등 뼈 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MP2021은 파골세포가 다핵화하는 것을 막고 골 분화를 억제하는 기전의 신약 후보물질이다.


◆차병원·바이오그룹, R&D∙영업마케팅 등 경력직원 공채

차병원∙바이오그룹이 R&D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경력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 분야는 난임연구, 제제연구, 백신개발, 세포치료제 연구 등 연구개발 분야를 비롯해 사업개발, 경영전략, 국내/해외영업, 글로벌 마케팅, 전산 등이며 채용규모는 ○○명이다. 모집 기관은 종합연구원, 의료재단, 분당차병원, 차움, 차바이오텍∙CMG제약∙차백신연구소∙차메디텍∙ 차헬스케어 등 차바이오그룹 5개 계열사, 기업본부 등 10개 기관이다. 지원자는 5월28일까지 차병원∙바이오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s://recruit.chamc.co.kr)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종근당, 관절건강기능식품 '관절엔 자관원' 출시

종근당은 최근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엔 자관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관절엔 자관원은 관절과 연골조직을 구성하는 황성분의 일종인 MSM을 비롯해 새우, 게 등 갑각류의 주성분인 키틴에서 추출한 N-아세틸글루코사민(NAG), 수용성 칼슘을 주성분으로 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4단계 공정으로 불순물을 최소화한 순도 98% 프리미엄 MSM 2000mg과 NAG 500mg, 수용성 칼슘 210mg 등 각 기능성 원료의 하루 최대 권장 섭취량을 함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