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NH證 100세시대연구소, 연금교육 동영상 오픈 外
박기영 기자
2023.05.12 17:26:47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연금백세'연금교육 동영상 오픈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연금백세(연금으로 백세까지)' 라는 부제로 퇴직연금 기초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NH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연금백세는 총 5편으로 구성됐다. 1화 '요즘 사람들이 연금투자하는 이유(증권사DC와IRP)', 2화 '연금투자, 알아서 내돈 굴려주는 디폴트옵션(Default)', 3화 '복리효과로 퇴직연금 3억원 만들기, 사회초년생의 IRP 계좌 활용 방법',  4화 '연금투자로 은퇴 후 월 300만원 IRP계좌로 현금흐름 만들기', 5화 'IRP로 노후자금 10억원 만들기', 연금 활용방법(프리랜서, 개인사업자, 고소득 종사자)'으로 퇴직연금에 대해서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영상을 보다가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기면 추후 Q&A영상으로도 제작해 시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후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 이슈인 디폴트옵션 제도와 연령대별로 IRP 계좌로 노후 자산을 쌓아가는 방법을 짧은 시간에 중요한 포인트만 알려주는 영상으로 제공되어 퇴직연금을 잘 몰라도 재미와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NH투자증권, 중소형주 '기업 탐방 리포트' 서비스 外 NH證, '따따블' 공모주 상장당일 미수거래 제한 NH證, 'STO 비전그룹' 4개 기업 신규 참여 유진證, '유진챔피언 All 어카운트' 출시 ​​​外

홍국일 NH투자증권 연금컨설팅본부 본부장은 "요즘은 2D 시대를 벗어나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정보를 전하는 시대가 되었다"면서 "유튜브 같은 영상매체를 통해 당사 고객과 가입법인 근로자들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도 퇴직연금에 대한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꾸준히 전할 수 있게 되어서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대신증권 "채권 초보자 모이세요"…투자세미나 개최


대신증권이 채권 초보자를 위한 투자세미나를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오는 16일 오후 3시 서울 송파구 장지동에 위치한 위례WM센터에서 채권투자를 시작하는 고객을 위한 채권 기초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욱 대신증권 채권영업본부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이 본부장은 투자매력이 높아진 채권시장 동향을 설명하고 투자하기 좋은 채권을 선택하는 법, 채권 투자전략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서영재 대신증권 책임연구원이 금리와 은행사태 등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진 해외주식시장 투자 전략도 소개한다. 


위례WM센터에서는 오는 23일 문화세미나도 진행한다. 오후 1시 30분부터 해외 트래킹 코스를 소개하는 세미나와 휴대폰 사진촬영 스킬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대신증권 고객과 위례신도시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에 참석하려면 위례WM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 KB증권, 맞춤형 통합자산관리 '마블링' 가입자 60만명 달성


KB증권은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마블링'이 출시 1년 4개월만에 60만명 가입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증권·은행·카드·보험사 등에 분산된 금융거래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투자자들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자산, 소비·지출, 투자, 세금, 연금·보험, 부동산, 자동차 등 자산정보를 종합해서 관리할 수 있다.


KB증권의 마블링은 현재 228개 기관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를 받은 금융회사 중 처음으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도 획득했다.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금융 부문 자산관리분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KB증권 관계자는 "마블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자산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 '투자의 찬스 채권' 이벤트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내달 30일까지 '투자의 찬스 채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이 제공하는 장외채권을 매수한 고객은 순매수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1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지급한다.


장형철 한화투자증권 신성장솔루션실 상무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채권 자산 보유한 고객을 위해 입고이벤트를 신규로 준비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투자의 찬스를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증권, 'All-in-one 해외투자 세미나' 개최


하나증권은 오는 16일 오후 7시부터 여의도 전경련회관 세미나실(토파즈홀)에서 해외투자 관련 글로벌 경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23년 미국 배당투자 이론·실전 총정리와 해외선물 실전투자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글로벌 경제와 해외투자에 관심이 있는 손님이면 누구나 선착순 50명까지 참석이 가능하다. 참석을 희망하는 손님은 사전에 하나증권 해외영업추진팀에 유선 신청 가능하다. 


이병철 하나증권 WM영업본부장은 "글로벌 거시경제시장에 대한 흐름을 알아보고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양질의 해외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