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생명, New스탠다드 종신보험 출시 外
박안나 기자
2023.04.14 14:59:00

◆삼성생명, New스탠다드 종신보험 출시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삼성생명이 장해보장을 강화한 'New스탠다드 종신보험'을 12일 출시했다.'New스탠다드 종신보험'은 '장해 발생시 보험료 환급' 특약을 신설해 보장을 강화했다. 주보험에서 사망을 보장하고 장해50%보험료환급특약을 신규로 개발했다. 해당 특약 가입 후 질병 또는 재해로 50%이상 장해상태가 되는 경우 주계약의 보험료 납입 면제에 더해 약정보험료도 환급해준다. 가입기간중 발생 가능한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납입기간 중 환급률을 상향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했고 동시에 보장형 계약을 저축성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적립전환' 요건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45세 이후부터 납입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적립전환이 가능했다. 하지만 이 상품은 가입 후 10년이 지나면 나이 제한없이 적립전환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사망보장뿐만 아니라 생애주기에 따라 필요자금으로 유연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노후자금도 탄탄하게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삼성생명 최초로 일반형, 간편형 상품을 동시에 출시해 유병자 고객도 가입 가능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New스탠다드 종신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종신보험의 본질인 사망보장에 집중한 상품"이라며 "만성질환으로 인한 사망이 늘어나는 가운데 사망보장을 원하는 유병자고객에게도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 '(무)안전운전한다 다이렉트 3200운전자보험'출시

관련기사 more
NH證 100세시대연구소, 연금교육 동영상 오픈 外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인디카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外 기존통장 연계 'KB국민총무서비스' 출시 外 현대해상, 안전운전 할인 특약 가입대상 확대 外

한화손해보험이 자동차사고변호사선임비용을 경찰조사단계까지 확대한 CM전용 '안전운전한다 다이렉트 3200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안전운전한다 다이렉트 3200운전자보험은 검찰 기소 후에 보장하던 자동차사고 변호사선임비용 담보를 경찰조사단계까지 확대해 보장한도를 최대 7천만원으로 높였으며, 보복운전자피해보장, 응급실내원치료비, 골절로 인한 부목치료비도 신설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했다.


특히, 자가용 운전자는 나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월 3200원의 보험료로 자동차사고로 인한 손해 발생 시 대인형사합의금2억원, 변호사선임비용(경찰조사포함) 7천만원, 대인벌금 3천만원(스쿨존사고외 2천만원), 대물벌금 5백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만 18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고객이 직접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비용 담보 4개를 3200원으로 구성한 가장 저렴한 온라인 운전자 보험"이라며 "타사 상품과는 달리 적립보험료가 없어 렴하면서도 다양한 보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표준플랜과 고급플랜도 함께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현대해상, '하이바이크운전자보험' 출시


현대해상이 이륜차 운전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보장에 특화한 '하이바이크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이바이크운전자보험은 출퇴근과 같은 일상적인 운행뿐만 아니라, 배달, 퀵서비스 등 운송용 운전 중에 발생한 사고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운행 목적에 맞춰 가정용 및 기타, 유상운송, 비유상운송 중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하며, 가정용으로 가입할 경우 배달 목적 운전은 보장받을 수 없지만 보험료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이륜차 운전 중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 후유장해, 입원, 수술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며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용, 벌금과 같은 비용손해도 보장받을 수 있다. 이륜차 사고시 많이 발생하는 골절, 수술, 깁스치료도 보장받을 수 있으며, 특히 골절을 세분화하여 머리, 목과 같은 중요 부위는 추가 보장도 가능하다. 또한, 이륜차 운전자보험 최초로 6주미만의 사고에 대해서도 형사합의금을 지급하는 담보를 신설했다. 18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3/5/7/10/15/2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는 운행 용도에 따라 가정용은 2만원, 영업용은 유상운송 6만5천원, 비유상운송 4만5천원 수준이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이륜차 운전자와 운행량이 급격하게 증가하였으나 관련 보험은 활성화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번 신상품을 통해 많은 라이더들이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연금케어'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 설립한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의 1주년을 맞아 보다 전문적인 퇴직연금 관리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제공할 '신한은행 연금케어'를 4월말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연금케어'는 업권 최초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신한은행 연금케어'는 500개가 넘는 변수를 기반으로 AI 분석 및 예측을 통해 보다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나의 연금스토리' 라는 메뉴를 통해 퇴직연금 상품 가입 이후 히스토리와 자산현황, 포트폴리오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스뱅크, '굴비 적금' 출시 2일 만에 5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지난 12일에 출시한 '굴비 적금'이 14일 10시 기준 출시 2일 만에 누적 계좌개설 5만6000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토스뱅크는 올해 국내외 경기 둔화 영향으로 소액까지 알뜰히 챙기고 아끼는 트렌드를 반영해 '굴비 적금'으로 상품명을 정했다. '굴비'라는 소재는 '자린고비 이야기'를 연상시키며, 대표적인 절약의 상징으로서 오래도록 쓰여왔다.


금리는 연 최고 5.0%(세전)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금리 연 2.0%에 최대 연 3.0%포인트 우대금리 혜택이 적용된다. 우대금리는 중도해지 없이 6개월 만기까지 유지할 경우 자동으로 적용된다. 가입기간은 6개월 만기로 1인 1계좌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다. 최초 가입금액은 0원으로 설정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납입한도는 매달 최대 30만원까지며, 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굴비 적금'은 고객이 토스앱을 통해 직접 입금으로서 저축이 가능하다. 고객이 아끼고 모은 돈을 적금 계좌에 직접 입금하는 경험을 통해 저축의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