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인디카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外
강지수 기자
2023.05.12 17:16:33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부코핀은행-인디카 그룹 업무협약 체결식 참석

1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세인트 레지스 호텔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전기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이우열 KB부코핀은행장, 아르샷 라싯 인디카 에너지 그룹 회장, 헨드로 수기아뜨노 교통부 차관, 문지린 남부 자카르타 시장, 아지스 인디카 에너지 그룹 부회장.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KB부코핀은행과 현지 에너지 기업인 인디카 에너지 그룹이 인도네시아 전기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 이우열 KB부코핀은행장, 박재한 재인도네시아 한인회 회장, 이강현 재인도네시아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인도네시아 현지에서는 아르샷 라싯 인디카 에너지 그룹 회장, 헨드로 수기아뜨노 교통부 차관, 남부 자카르타 문지린 시장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와 주요 기업 및 한국계 기업 법인 대표 등 40여 명의 주요 인사가 자리를 함께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부코핀은행은 전기차 운영에 필요한 장비 도입 또는 전기차 구매자에 대한 금융지원, 전기차 충전소 설치 등 전기차 운행 관련 금융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전기차 보급 및 배터리 재활용 등 인디카 그룹의 전기차 비즈니스 관련 다양한 금융지원 마련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고병일 광주은행장,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고병일 광주은행장이 광주민주화운동 43주년을 맞아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있다. (사진=광주은행 제공)

고병일 광주은행장이 지난 8일 5·18 광주민주화운동 43주년을 맞아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며 민주영령들을 추모하고, 민주화운동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관련기사 more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EDCF 자문위원회' 개최 外 진옥동 회장, '신한 쉬어로즈' 6기 출범식 참석 外 정상혁 신한은행장, 시니어 디지털교육 지원 外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취임 후 첫 해외 IR 실시 外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민주주의와 인권을 위해 희생하신 오월영령의 정신을 가슴속 깊이 새기자"고 강조하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5·18 공동체 정신을 계승하여 지역민과의 상생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 농축협 연도대상 참석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왼쪽 여섯 번째)과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오른쪽 여섯 번째)가 5월3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NH농협생명 제35회 농축협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사무소 부문 대상 수상 조합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NH농협생명)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3일, 4일 서울 용산구 소재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제35회 농축협 연도대상에 참석했다. 이번 연도대상은 3일 농축협 사무소 부문과 4일 농축협 임직원 개인부문 시상으로 나누어 이틀간 열렸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지난 한해 전국의 고객 분들께 생명보험의 가치를 전해주신 수상자 분들은 물론 모든 농축협 조합장님과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농협생명의 근간은 농업인과 농축협에 있음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농축협과 함께 성장하는 농협생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 냉해 피해 현장 점검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가운데)와 박하식 금천농협 조합장(왼쪽)이 5월3일 전남 나주시 소재 냉해 피해 농가를 둘러보고 있다. (제공=NH농협손보)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가 3~4일 이틀간 이상 저온으로 인해 냉해 피해를 입은 전남 나주시와 경북 의성군 소재의 과수 농가를 방문했다. 최 사장은 손해 조사 담당자들과 함께 냉해 피해 현장을 방문해 착과 불량 등 피해를 입은 과수들을 살펴보고 농가에 신속한 피해 조사를 약속했다. 또한 피해 농가의 어려움을 듣고 농가의 경영 안정을 위한 농작물재해보험 관련 제도 개선을 논의했다.


최 대표는 "추운 날씨가 4월까지 지속되면서 과수 농가가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농협손해보험이 자연재해로부터 농업인의 든든한 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피해 최소화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