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기존통장 연계 'KB국민총무서비스' 출시 外
박안나 기자
2023.05.12 16:46:38

◆KB국민은행, 기존통장 연계 'KB국민총무서비스' 출시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KB국민은행이 기존에 쓰던 통장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모임 통장을 운영할 수 있는 'KB국민총무서비스'를 출시했다. 모임 통장 운영을 위해 전용 통장 신규 개설이 필수인 시중 상품과 달리 기존에 쓰던 통장에 모임 관리 기능을 추가해 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상품이 아닌 계좌 연동 서비스로 언제든 자유롭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KB국민총무서비스' 이용 고객은 '정기회비 현황카드'를 통해 납부자와 미납자를 확인하고 미납자에게 '콕콕찌르기' 알림을 보내 회비 납입을 유도할 수 있다. 또한 '모임캘린더'를 활용해 모임의 공지사항과 일정 안내까지 가능하며 등록된 일정은 캘린더 외에도 알림 기능과 모임전용화면 배너를 통해 모임 구성원에게 공유된다. 이 밖에도 모임회비 현황을 시각화하여 보여주는'월별리포트'및 KB스타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모임전용화면 꾸미기, 스티커 모으기 등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SC제일은행, 거래 실적 연동 최고 3.5% 'SC제일내월급통장' 출시


SC제일은행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급여이체 등 거래 실적과 연계해 최고 3.5%(이하 연, 세전)까지 금리를 제공하고 각종 수수료도 면제해주는 'SC제일내월급통장'을 출시했다. 

관련기사 more
신한은행 '신한 연금 저축왕 적금' 출시 外 현대해상, 안전운전 할인 특약 가입대상 확대 外 국민은행, 'KB리브모바일 앱' 출시 外 삼성생명, New스탠다드 종신보험 출시 外

내월급통장은 급여를 받는 직장인에게 특화한 자유 입출금통장으로 기본금리 1.0%에 더해 다양한 부수거래 조건 달성에 따라 우대금리를 최고 2.5%까지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대금리 제공 조건은 △은행 첫 거래 고객(최초 고객 신규일 기준 31일 이내 계좌 신규 고객)에게 신규일로부터 1년 간 0.5%포인트 △급여이체 금액에 따라 1.0~0.2%포인트 △SC제일은행에 보유한 상품의 종류 수에 따라 0.2~0.1%포인트 △자동이체 등록 건 수, 카드 사용, 인터넷/모바일뱅킹 로그인 실적에 따라 0.3~0.1%포인트 △내월급통장의 평균잔액에 따라 0.5~0.1%포인트 등이다.


◆카카오뱅크,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오픈


카카오뱅크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신규 출시한 '간편 세금 조회·신고 서비스'를 통해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종합소득세를 조회, 신고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카카오뱅크 '간편 세금 조회·신고 서비스'는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등 개인사업자가 어렵게 느끼는 세무 신고를 간편하고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널리소프트가 운영하는 세금 조회서비스 '쎔(SSEM)'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앱 내 '종합소득세/부가가치세 조회하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 기한인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 조회 서비스를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 세금 신고는 건당 3만 3,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통장 또는 입출금 통장 보유 고객이라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신한은행, '신한 PAYCO 소액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NHN페이코와 협업해 '신한 PAYCO 소액대출'을 출시했다. 신한은행과 페이코는 취업준비생, 프리랜서, 긱워커(Gig Worker, 주1)와 같은 20~30대 씬파일러(Thin Filer, 주2) 고객을 위해 데이터 분석, 대안모형개발 등의 협업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신한 PAYCO 소액대출'을 출시했다.


대상 고객은 페이코 앱을 1년 이상 사용한 고객이고 비금융 거래 정보 등을 활용한 대안평가모형으로 대출 가능여부를 심사한다. 신청 후 페이코 앱에서 심사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신한은행 쏠(SOL)로 이동해 한도 50만원 마이너스통장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마이너스통장 대출 계좌를 페이코 포인트 계좌로 연결하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온라인 가맹점에서 1%,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0.5% 리워드가 적립돼 대출이자를 아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신한은행과 페이코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대출 약정 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페이코 2,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양사는 향후 대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반응, 상품 경쟁력 등을 감안해 상품 취급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 출시


NH농협생명이 온라인 전용 '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Self가입형,무배당)을 출시했다.


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은 3대 기관(위, 십이지장, 대장)에서 용종 진단을 받을 경우, 진단보험금 1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건강 상담 후 건강 검진 항목 추천 설계 및 제휴 병원 및 전문검진센터 우대 예약 대행 서비스인 NH검진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은 보장과 서비스 측면에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저렴한 보험료로 출시하기 위해 공을 들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이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DB생명, TM전용 '백년친구 내가고른 다이렉트 암보험' 출시


DB생명이 암 산정특례 및 생활질병까지 보장하는 TM(Telemarketing) 전용 상품 '(무)백년친구 내가고른 다이렉트 암보험'을 출시했다.


백년친구 내가고른 다이렉트 암보험은 사망을 기본 보장하며, 암 산정특례 대상으로 등록될 경우 보장받을 수 있는 암 산정특례 대상 보장특약을 신규 개발해 탑재했다. 암 산정특례란 암 환자가 중증환자 산정특례에 등록해 5년간 암 상병으로 진료를 받은 경우 본인 부담금 5%만 적용돼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암진단특약에 가입하는 경우 고객 니즈에 따라 기존에 유사암(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특정갑상선암, 제자리암)으로 분류되던 대장점막내암을 일반암으로 분류하여 대장점막내암 진단 시 일반암과 동일한 진단자금을 보장받을 수도 있다.


DB생명 관계자는 "이외에도 항암치료 및 통풍, 대상포진 등과 같은 생활질병 진단 특약이 탑재되어 가입 시 부족한 보장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해당 상품의 특장점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