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DL이앤씨, 메이사와 건설 디지털 트윈 구축 협약
최유나 기자
2023.05.11 17:45:33
드론 플랫폼 공동 개발…"건설업계 다양한 솔루션 제공 계획"
이달 10일 서울 종로구 디타워 돈의문 본사에서 이상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 기술담당임원(왼쪽)과 김영훈 메이사 대표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제공=DL이앤씨)

[딜사이트 최유나 기자] DL이앤씨가 메이사와 건설 디지털 트윈 구축 및 건설현장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 트윈이란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 세계에 그대로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건설 분야에 적용하면 가상 공간에 현실의 쌍둥이 건축물을 만들어 공정·품질·안전 관리부터 설계·분양·유지보수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현실에서는 비용이나 안전 문제로 실행하기 어려운 일들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이다. 


향후 DL이앤씨와 메이사는 디지털 트윈 구축을 위해 드론 플랫폼을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국내외 모든 건설 현장에 드론을 투입해 현장관리를 진행하며 드론 활용 노하우를 쌓아왔다.


스마트건설 플랫폼 기업인 메이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3차원 맵핑 엔진을 보유 중이다. 양사는 드론을 활용한 건설 현장 촬영과 분석을 통해 보다 정교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해 건설 업계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 기술담당임원은 "DL이앤씨는 건설정보모델링(BIM)과 인공지능(AI), 드론 등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통해 도출되는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할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스마트 건설 솔루션 분야에 강점을 지닌 메이사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트윈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L이앤씨, 남해-여수 해저터널 수주…'차별화 설계' DL이앤씨, 올해 공공주택 수주 1조 달성할까 DL이앤씨, 1Q 신규수주 3조원대…플랜트 견인 DL이앤씨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4월 분양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