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빗썸, 세대 간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해 발 벗는다
김가영 기자
2023.04.20 15:46:56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빗썸, 세대 간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해 발 벗는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은 온라인 소통 일상화로 인해 더욱 벌어지고 있는 세대 간 디지털 격차 해소와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찾아가는 투자자보호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빗썸 거래소를 이용하는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서비스 활용 능력을 높이고 금융 사기 피해예방을 통한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를 위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투자자보호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한 사전 테스트의 일환으로 지난 3월, 빗썸 거래소를 이용하는 만 55세 이상 어르신 18명을 초청해 교육을 진행했다. 총 90분가량 진행된 교육에서는 ▲가상자산의 기초 정보 ▲가상자산 종류와 가격 형성 ▲차트를 활용한 가상자산 투자방법 ▲가상자산 투자 시 유의해야 할 점과 가상자산 금융 사기 대처 등의 내용을 다뤘다. 



코빗, KCB와 사망자 정보 수집 관련 계약 체결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국내 대표 종합신용평가회사인 KCB(코리아크레딧뷰로, 대표 황종섭)와 업계 최초로 사망자 정보 수집을 위한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는 상속인 금융 거래명세 관련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돼 있다. 결국 상속인이 거래소에 사망 사실을 통보하지 않는 한 거래소는 가상자산 보유자의 사망 여부를 알지 못하는 구조적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가상자산거래소는 KCB의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가상자산 보유자의 사망 여부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코빗은 업계 최초로 KCB와 이번 계약을 체결하면서 지금까지 가상자산거래소가 갖고 있던 사망자 정보 파악의 어려움을 해결함과 동시에 이용자 보호 조치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코빗, 간편 모으기 및 자동 원화 충전 서비스 출시 外 OK캐쉬백으로 가상자산 거래한다 빗썸, 주요 금융 플랫폼과 연동 접근성 강화 코빗 '더 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 NFT 발행 外


마브렉스, '유니온 토크노믹스' 공개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MBX 생태계의 토큰 경제 시스템 '유니온 토크노믹스(Union Tokenomics)'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유니온 토크노믹스'는 MBX 생태계의 브릿지 토큰인 MBXL을 중심으로 이네트리움(ITU), 테라이트(NKT), 아스테라이트(NKA), 파이터즈 클럽 토큰(FCT) 등 MBX 내 게임 토큰들이 하나의 견고한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니온 토크노믹스'가 구축되면 특정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을 다른 게임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토큰의 효용이 높아지고, 각 게임 토큰의 가치를 안정적으로 보전할 수 있어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마브렉스는 최근 출범한 MBX 3.0에 '유니온 토크노믹스'를 적용하고 다양한 사업모델을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샌드뱅크, 프리미엄 콘텐츠 허브 '써프(Surf)' 출시 

가상자산 투자 및 자산관리 서비스 '샌드뱅크' 운영사 디에이그라운드는 프리미엄 콘텐츠 허브인 '써프(Surf)'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써프'는 기존 샌드뱅크 모바일 앱 '인포' 메뉴를 대체하며, 샌드뱅크 오리지널 콘텐츠뿐만 아니라 업계 전문가들이 작성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크립토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 기술 및 산업에 대한 깊이 있는 리서치 자료, 가격 및 시장 동향 리포트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는 가운데 최근 허위 정보와 불필요한 광고로 인한 불편함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써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중에 있는 콘텐츠를 단순히 모아서 보여주는 것을 넘어,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만을 선별하여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