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빗 '더 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 NFT 발행 外
김가영 기자
2023.04.17 15:58:28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코빗, '더 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 NFT 발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신진 미술 작가와 갤러리를 후원하는 미술 행사 '더 프리뷰 성수 위드 신한카드' 개최 기념 NFT를 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진 작가와 그들의 미술 작품 및 갤러리가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는 것에 착안해 이들을 지원하면서 미술 시장의 새롭고 다양한 트렌드를 고객들에게 발빠르게 소개하는 아트 페어다. 특히 더 프리뷰는 2021년부터 신한카드가 문화예술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주최하고 있다. 행사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라인, '핀시아 재단' 설립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 이하 라인)의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LINE Tech Plus)가 글로벌 웹3.0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비영리 법인 핀시아 재단(Finschia Foundation)을 지난 31일 설립했다. 핀시아 재단은 지난해 라인이 웹3.0 대중화를 위해 발표한 '토큰 이코노미 2.0' 전략의 일환으로 설립됐다. 핀시아 재단은 라인의 개방형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Finschia)' 및 자체 가상자산 '링크(LN)'를 직접 운영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핀시아 생태계 강화를 위한 '핀시아 거버넌스(Finschia Governance)' 구조도 도입해 기존의 의사결정 구조를 컨소시엄 체제로 전환한다.



헥슬란트 옥텟, 이더리움 '상하이' 업그레이드 

헥슬란트(대표 노진우)는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서 이더리움 체인 '상하이'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상하이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이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바뀐 뒤 처음 진행되는 이더리움의 업데이트다. 이번 작업을 통해 이더리움 비콘체인에 예치한 이더 인출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국내 대부분 거래소도 인출이 가능하도록 지원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OK캐쉬백으로 가상자산 거래한다 빗썸, 세대 간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해 발 벗는다 코빗, 지난해 영업손실 358억원 '적자전환' 국내 거래소 상장 국산코인 10% 남짓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